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가져가고 싶으시다면?

작성자 김경연
작성일 2025.06.04
조회수 101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레드, 등등 SNS 홍수시대!

1030 젊은층 겨냥, 트렌디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원한다면  

X (구 트위터)를 적극 활용 추천 드립니다!



무언가 조금 다르다! X 유저들의 특성 

- 트렌드에 아주 민감하다

- 밈을 빠르게 소비하고, 창조한다 

- 비슷한 관심사끼리 응집력이 강한 커뮤니티 성향 


인터넷상에서 유행하는 각종 은어, 밈, 짤은 시초가 트위터(X)인 경우가 많을 정도로, 트렌드와 이슈에 유독 민감하게 반응하는 매체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해 타켓팅을 정교하게 설정한 마케팅 방안이 효과적입니다



그렇다면 트위터 광고,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할까요?


1. 실시간성에 최적화된 광고

트위터는 ‘지금 일어나는 일’을 보여주는 플랫폼

→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광고화하면 반응률↑

→ 이슈 기반 실시간 캠페인, 타이밍 중심 광고에 강함


2. 짧고 강렬한 메시지 중심

광고도 트윗처럼 보여서 광고 같지 않아야 효과적

→ 광고 문구는 1~2초 안에 꽂히는 카피가 핵심

→ 이미지, 영상, 이모지, 해시태그를 조합해 임팩트 강화


3. 타겟 정밀도는 비교적 약한 편

페이스북, 인스타보다 정교한 개인 타겟팅은 약함

→ 대신 관심사, 팔로우 기반 타겟팅으로 특정 커뮤니티에 접근 가능

→ 팬덤 기반 브랜드/밈 중심 콘텐츠에 더 강함


4. 리트윗·댓글 등 상호작용 유도 구조

광고가 리트윗되면 ‘광고 예산 없이도’ 바이럴 가능

→ 광고 문구가 ‘확산 가능한 멘트’여야 효과 큼

→ 댓글 반응까지 고려해 스토리텔링하는 경우도 많음


5. 브랜드 인지도·이슈몰이에 유리

직접 전환보다는 인지도 확산, 화제성 중심 캠페인에 효과적

→ 소비자의 태도·감정에 영향을 주는 브랜딩에 적합




광고 같지 않은 광고 -> 자연스럽게  클릭율&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 포인트!






-> 프로모션 트위터/웹 사이트 카드, 비디오 카드 


: 클릭 유도 이미지& 영상 트위터 





-> 프로모션 트렌드 


실시간 트렌드 상단 고정하여, 대형캠페인과 신제품 런칭 때 용이한 효과 







-> 바이럴 마케팅


밈과 짤 사용률이 높은 트위터 유저들이 홍보해주는 바이럴 마케팅은 타 SNS 바이럴보다 거부감이 덜한 편






정리하자면!


-> 1030 젊은 세대 유저들 + 실시간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하여


광고 같지 않은 광고,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과 

프로모션 트윗, 클릭율 + 전환율 UP의 효과를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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