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메타 광고 ROAS 1600% 달성! 핵심 전략 3가지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23
조회수 6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최근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메타 광고 집행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계십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메타 특성 자체가 충동적인 구매를 유도하기에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광고가 충동구매를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를 본 고객이 즉시 구매 버튼을 누르게 만드는 이미지 소재소구점이 성과의 핵심입니다.


오늘은 식품 업종 메타 광고를 운영하면서 실제로 ROAS 1600%를 달성한 사례를 통해 메타 광고에서 높은 성과를 만들어낸 핵심 전략 3가지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집행 중인 캠페인으로 자세한 업종 및 세부 정보는 공유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국 최저가 + 가격 소구를 극대화한 메시지 설계


이번 광고의 핵심은 바로 타 경쟁 업체 대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전국 최저가 수준의 가격대를 핵심 소구점으로 설정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또한 기간 한정 특가, 무료배송 등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함께 노출하여지금 꼭 사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전달해 클릭과 전환을 유도했습니다.



 

2. 식품 이미지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이미지 설계


식품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입니다. 무조건 예쁘고 감성적인 이미지보단 소비자가 곧바로 맛과 제품을 상상할 수 있는 흐름으로 시각 설계를 했습니다. 이는 소비자의 시선을 멈추게 하고 충동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3. 논타겟이 아닌 핵심 타겟 중심의 정밀 타겟팅 + 광고 캠페인 설계


메타에서 광고 캠페인을 설정할 때 타겟 전략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는 실무자 사이에서도 항상 논쟁이 되는 주제입니다. 논타겟과 맞춤 타겟은 브랜드나 제품 성격에 따라 접근 방식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업체의 특성상 맞춤 타겟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여 핵심 타겟을 중심으로 세분화를 하였고, 실제로 해당 타겟 군에서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 구조 설계도 전략적인 접근이 중요합니다. 예산을 어떻게 할당하는지에 따라 성과도 바뀌기 때문에 브랜드와 제품 성격에 맞춰 전략적 설계가 필요합니다.



 

소비자의 구매를 이끄는 핵심은 결국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소구점과 구매 흐름을 끊기지 않게 만드는 정밀한 광고 세팅 전략입니다.

현재 광고 성과 효율이 좋지 않거나, 메타 광고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시는 광고주분들은 AMPM글로벌 윤지원 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현재 광고 구조를 분석하고 브랜드에 맞는 맞춤 전략을 함께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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