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O사의 성과개선 사례

오정현 마케터
2025-05-07
조회수 : 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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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의 성과개선사례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상승
매체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월 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유명 셰프 PPL을 활용한 소재로 성과를 상향 시키길 원하심
■문제점
1. 구글 소재 예산 미소진
- 1개의 캠페인에 2개의 소재를 사용 중으로, 1개의 소재에 예산이 쏠리고 있었음
2. 성과 안정화에 접어드나 싶었지만, 주말에 전환이 미비해지는 상황 발생
■제안 및 개선점
1차 개선
각 소재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 소재에서 일예산이 고루 배분 될 수 있도록 셋팅
기존 : 000캠페인 - A소재, B소재 10만원
변경 : A캠페인 - A소재 5만원
B캠페인 - B소재 5만원
2차 개선
기존 캠페인 예산 소폭 감축 및 신규 캠페인의 라이브
기존 캠페인 예산을 2만원씩 하향하여 총 4만원의 예산 확보 -> 신규 캠페인 4만원으로 셋팅 진행
더불어, 경쟁사 사이트나, 식품관련앱, 다이어트 키워드를 활용한 새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셋팅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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