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늘끝딜? 그게 뭔데?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7.10
조회수 14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원쁠딜’과‘원쁠템’의 자리를 대체할‘오늘끝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최근 네이버에서‘원쁠딜’과‘원쁠템’서비스가2025년8월31일 오후5시부로 종료된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그 대신‘오늘끝딜’이라는 새로운 프로모션이 도입되었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

이미 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본 현직 마케터로써 프로모션 내용,진행방식,그리고 실제로 진행했을 때의 효과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오늘끝딜'이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오늘끝딜은 아이템 단위 특가로 노출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매일 오전11시에 오픈되어24시간 동안 특가로 진행할 수 있으며,네이버플러스스토어에 따로 오늘끝딜 탭이 있어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판매량을 늘려 검색 지면 등에 상위 노출하거나,이월 재고를 소진할 수 있는,혹은 일주일 할인은 부담스러운 판매자분들에게 딱 알맞은 프로모션이 바로‘오늘끝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측에서 오늘끝딜 참여 상품 매출은 평균적으로341%상승,스페셜딜 참여 상품 매출은 평균833%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마 모든 판매자분들이 솔깃하실 텐데요!하지만 이 프로모션은 신청한다고 다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오늘끝딜' 진행 프로세스

우선 오늘끝딜은 네이버 쇼핑파트너 공식 블로그에서 행사 주차별 제안을 받습니다.

제안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제안 유의사항 확인 후 네이버 폼에 접수해야 합니다.

제안하기 전,꼭 확인해야 하는 필수 조건이 있습니다.


<상품 조건>

-오늘끝딜:스토어당 주차별 최대5개 상품 제안

-브랜드딜:스토어당 주차별 하루 지정, 10개 상품 제안

-무료배송 필수 최종 세칭 시점 사전 적용 필수

-제안 상품 평점4.5점 이상

-상품코드 기준 월 거래액200만원 이상

-카탈로그 대비 최저가 또는 최적의 혜택가(적립/쿠폰포함)

-쿠폰 발행 시‘정액’쿠폰으로 발행

-쿠폰 발행 시‘전체or알림받기 고객’대상으로만 가능

-선정 상품은 노출 일정과 동일하게‘예약 할인 선정’필수

출처:네이버 오늘끝딜 이용가이드

위의 조건에 부합해야만 제안이 가능합니다.




제안 후 선정되면 개별 메일로 안내를 해주며,일정에 맞춰 세팅하시면 됩니다.





3. '오늘끝딜', 진행해 봤더니?

현재 제가 광고를 집행 중인 브랜드와 함께 오늘끝딜 스페셜 구좌에 참여했는데요.

그 결과 해당 상품 한정수량3000개가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저는‘오늘끝딜’에서 상품을 처음 접한 유저들이 브랜드명을 검색할 것을 고려하여 브랜드검색광고 오늘끝딜 전용 소재를 따로 세팅하여 유입량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활용했습니다.이 전략은 실제로 추가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좋은 프로모션과 사용자의 구매 여정을 고려한 광고 기획이 더 큰 매출 상승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안 조건이 충족만 된다면,검색광고와 연계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남들 다 하는 '복붙' 광고가 아니라 우리 브랜드만의 '진짜' 광고.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윤지원 마케터와 함께 하시죠 :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