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는 끝났다고?

작성자 나희영
작성일 2023.05.18
조회수 532



젊은 세대를 뜻하던 MZ세대라는 단어를 이제는 버려야할 때가 되었어요. 이제 새로운 트렌드 주도층으로 잘파세대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뜻해요.


소비 주도층이라 했던 MZ에서 M세대가 세월이 흐르며 더 이상 젊고 어린 연령대로 보기 힘들어 따로 분리하게 된 것이죠. 


잘파세대의 특징을 요약하면요.


1. 스마트폰이 생긴 이후에 태어나 모바일이 더 익숙해요.

2. 메타버스, AI 등 최신 기술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요.

3. 중시하는 가치가 명확하고 가치에 따른 결정과 소비를 해요.

4.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는 것이 익숙해요.

5. 짧은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익숙해요.

6. 입소문과 재미, 놀이 등을 우선 시 해요.

7. 연령 대비 구매력이 높아요.


젠더리스, 캐릭터, 굿즈 등 여러 업계에서 잘파세대에 주목하며 이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특징을 보면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는 우리는 이 세대에 더 잘 알아야 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구매력이 높은 데다가 디지털이 익숙한 세대거든요. 앞으로 새로운 주도층으로 떠오를 잘파세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우리의 타깃은 계속 바뀌고 있어 꾸준히 생각하고 고민해야 할 듯하네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