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드파티 쿠키 활용이 어렵다고? CRM 마케팅 해보는건 어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1. CRM 마케팅(=고객관계관리 마케팅)
AARRR 퍼널이 있는데
처음 획득단계에서 사람들이 회원가입을 안하기 시작해서 나온 개념이
LEAD 입니다.
'전화번호 남기시면 30분 내 상담이 가능합니다'
등으로 전의 로그인기반 데이터 뿐만 아니라 고객의 데이터를 얻는 것에 집중하여 발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RM 은 4가지로 이루어집니다.
1. 고객 세분화 SEGMENTATION
2. 고객 개인화 PERSONALIZATION
3. 자동화 AUTOMIZATION
4. 상호작용 COMMUNICATION (보이스를 제품에 녹임)
2. 사례
룰루레몬
투명성: 고객의 피드백 바로 반영, 충성도 높아짐
사업초기에 여성용 옷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큰 사이즈의 옷을 취급안한다는 불만들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불만을 반영하여, 큰 사이즈 옷들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빅사이즈 남성들, 운동선수들도 사용할 수 있게끔 제품을 개발하였고, 고객들은 룰루레몬의 서비스에 열광을 했습니다.
피드백을 잘하여 만족감을 높였고, 제품 가격을 높여도 소비자들은 이해했습니다.
관련상품도 끊임없이 추천(CROSS SELL)하는 행위를 통해 고객은 옷사는 것이 편해졌고, 회사는 객단가가 더 높아졌습니다.
펫프렌즈
ROAS 1년만에 1200%상승했다고 합니다.
초반에 판매과정에서 고객들이 요청하는 사항들에 주의를 많이 기울였다고 합니다.
1. 구매 시 사료를 받아보고싶다. 2. 00을 해달라
등 여러가지 사항들이 있었고, 그 요청사항들을 사이트 UI에 반영을 해버렸습니다.
사업 초기에만 이렇게 운영한게 아니라, 지금까지도 1년에 몇 차례나 상담을 진행하고 그 데이터를 사업에 반영시켜 피드백이 좋았다고 합니다.
CRM 마케팅을 해보시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통한 카카오 CRM 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CRM의 개념은 훨씬 넓지만 요지는 '고객관계관리'를 통해 매출을 올린다인데요.
대표님과 사업체에 대한 심도깊은 이야기를 통한 회사의 이해도가 높은 마케터야 말로, 사업체의 고객들에게 그들의 니즈에 맞는 피드백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연락을 주셨으면 합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