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종 META 타게팅?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7.29
조회수 279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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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운영중인 의류 업종 성과 개선 사례 공유드리겠습니다.
KPI : ROAS 134% → 300% 이상
집행 매체 : META
집행 성과 : ROAS 250% 달성
월 스펜딩 : 4,000,000
1.노출위치 확인 및 소재 리사이징
해당 업체는 노출지면을 고려하지 않은채로 무작정 노출만 극대화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중이였습니다.
5월 이관 당시 보고서를 토대로 노출 게재지면을 필요한 지면만 선택하여 집중 노출 시켰으며
해당 지면에 맞는 소재 발굴 및 리사이징 진행하여 현재는 이관이후 필요한 지면에만 노출시키며
테스트를 진행하여 광고비 누수를 줄였습니다.
B.연령대별 타게팅
초기 일주일간 논타겟 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소재별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상품별 데모타겟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소구포인트를 활용한 연령대별 그룹화를 생성한 뒤 연령대에
맞는 소재를 발굴하여 노출 시켰습니다.
3.GA를 통한 유입확인 및 이탈율 확인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를 동시에 이용중이셨으며 특정상품에서 전환이 잘 나오는 구조였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GA를 통하여 매체별 유입확인과 페이지 조회 및 이탈을 확인하여
현 문제점에 대해 더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광고주의 KPI는 달성하지 못하였으나 현상황으로 봐선
현재 충분히 개선된 부분이 많아 앞으로의 성과를 기대할수 있었습니다.
차월에 실제 개선 사례 공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혹은 인사이트 분석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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