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12월 마케팅 이슈.zip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12.24
조회수 44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2024년도가 마무리 되면서 12월 마케팅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12월은 연말 분위기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기회가 풍부한 시기입니다. 주요 마케팅 이슈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특수

  • 연말 소비 증가: 12월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의 구매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특히 파티용품, 선물, 한정판 상품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집니다.

  • 이커머스 준비: 온라인 쇼핑몰들은 연말 특수를 대비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케팅 이슈 캘린더 활용

  • 2025년 마케팅 계획 수립: 12월은 다가오는 해의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나스미디어와 인크로스 등에서는 2025년 마케팅 이슈 캘린더를 제공하여, 월별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이퍼로컬 서비스 강화

  • 지역 기반 서비스 확대: 카카오는 '하이퍼로컬' 전략을 강화하며, 카카오맵의 '동네소식'과 카카오톡의 '전문가 매칭 서비스' 등을 도입하여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Z세대 소통 방식 변화

  • 인스타그램 활용 증가: Z세대는 인스타그램에서 'DM(다이렉트 메시지)'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이를 통한 소통이 활발합니다. 또한 '포토덤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숏폼 콘텐츠의 부상

  • 티빙의 '쇼츠' 출시: 티빙은 모바일 숏폼 서비스 '쇼츠'를 출시하며, 숏폼 콘텐츠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향후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퀵커머스 시장 성장

  • 대형마트와 배달 플랫폼의 협업: 2025년 퀵커머스 시장이 5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홈플러스는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마트직송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대형마트들도 퀵커머스 시장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들을 고려하여 12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 소비자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한눈에 알아보았는데요, 2024년도 마지막 마케팅 그리고 마지막 잘 준비하시고 내년에는 더 큰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매출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반부터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