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새롭게 변경된 타겟!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 ' 스토어 타겟' & 'CRM 마케팅 타겟' 오픈 및 기존 타겟 변경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 먼저 말씀 드리자면
1) 스토어 타겟 신규 오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인 '스토어 타겟'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내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별도 스크립트 없이 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여, 스토어 타겟을 생성하고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2) CRM 마케팅 타겟 신규 오픈
-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구독 중인 솔루션의 고객군 데이터를 광고 타겟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하는 기능인 'CRM 마케팅 타겟'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스마트스토어센터의 '브랜드 CRM 솔루션' 및 '라운지 솔루션' 2가지 유형의 솔루션에 대한 데이터를 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타겟 데이터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3) 알림받기 타겟 사용 캠페인 확대
- 기존에는 '쇼핑 프로모션' 목적의 캠페인 하위의 광고 그룹에서만 알람받기 타겟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에서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가능 범위가 확대됩니다.
4) 고객여정 타겟 노출 가능한 게재 위치 변경
- '고객여정 타겟'이 '네이버' 게재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이부분 놓치지 말고 꼭 반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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