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외 검색어 설정하기

작성자 이승환
작성일 2025.01.20
조회수 219

안녕하세요 이승환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할 때 주기적으로 검색어뿐 아니라 제외 검색어도 꾸준히 관리하여 품질지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제외 검색어는 어떻게 설정할까요?



저는 예시로 높이가 1미터 미만인 아동용 책상과 높이가 1미터 이상인 책상으로 광고 그룹을 구분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그룹 안에 키워드 탭 옆을 보면 제외 검색어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외 검색어를 설정 해 주시면 되는데요.


일단 두 그룹의 키워드를 설정합니다.



설정한 키워드 중 맞지 않는 키워드가 보이실 텐데요.




이 부분은 제외 검색어 추가를 통해 제외시킵니다.



이런 식으로 기본적인 제외 검색어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의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키워드가 확장되어 의미없는 키워드가 추가되거나, 광고를 진행 하면서 기간별로 성과가 없거나 매우 좋지 않은 키워드가 눈으로 보이는 경우도 생길 것입니다.


이런 키워드들을 제외 검색어로 설정해 수시로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 세팅이지만 광고 모니터링을 진행하다 보면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아 키워드와 맞지 않는 소재가 노출되는 경우가 적지 않게 보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로 예시를 들었는데, 네이버 쇼핑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직접 등록 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이 쇼핑정보를 바탕으로 키워드를 자동으로 노출 시켜 주기 때문에 제외검색어 설정은 더욱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꼼꼼히 관리하며 더 성공적인 광고를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외 검색어 설정 부분에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이너의 눈마케터의 머리로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광고퍼포먼스 1 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