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안녕하세요.
AMPMGlobal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 AE 입니다.
오늘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란?
구글과 제휴한 3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동영상 및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전 세계에서 90% 가 넘는 인터넷 사용자가 도달 가능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1. 광범위한 도달 범위
- 다양한 콘텐츠와 기기를 아우르는 폭 넓은 도달범위
2. 효율적인 타겟팅
-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적의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3. 다양한 광고 형식
- 게재 지면 과 마케팅 목표에 맞는 맞춤형 광고
4. 정확한 분석 가능
- 투명한 성과 측정 및 고급 분석 기능 지원
디스플레이 광고의 유형
이미지 광고
- 정적, 동적 이미지 형태의 소재를 다양한 사이즈로 유저에게 노출
- 5개 소재의 소재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크기가 커스터마이징 되어 다양한 인벤토리에 게재 가능
과금 기준
- CPC(클릭당 비용)
- CPM(1,000회 노출당 비용)
반응형 광고
- 제한된 소재로 다양한 인벤토리 사이즈에 노출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위한 형태
-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의 크기, 디자인, 형식을 자동으로 조정됨
과금 기준
- CPC(클릭당 비용)
- CPM(1,000회 노출당 비용)
광고 형식
- 제목 : 짧은 제목(12.5자 이내) / 긴 제목(45저 이내)
설명 : 45자 이내
광고주명 : 25자 이내, 표시 URL 대신하여 노출
이미지
- 랜드스케이프(1.91:1): 권장사이즈 1200x628, 1MB 이하
- 정사각형 (1:1) : 권장사이즈 1200x1200, 1MB 이하
- 로고(1:1) : 권장사이즈 1200x1200, 1MB 이하
Gmail 광고
- Google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국가에서 맞춤 타겟팅이 가능한 광고
- 사용자의 Gmail 계정의 "소셜 또는 프로모션" 카테고리 상단에 노출
- 접힌 상태의 광고 클릭시 이메일 크기로 확장
과금 기준
- CPC(클릭당 비용)
광고 형식
- Gmail 광고 템플릿 : 단일 이미지 광고, 단일 제품 프로모션, 멀티 제품 프로모션, 카탈로그 광고 소재
- 맞춤 HTML(고급 사용자) : 삽입된 양식, 동영상, 전화전호, 여러 개의 클릭 유도문안 포함 가능
※ 광고주가 보유 Gamil 주소 리스트를 활용한 고객 일치 타겟팅 활용 가능
라이트 박스 광고
- 고객의 괌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광고 형태
- 클릭, 탭 또는 또는 마우스 오버 시 반응하는 리치 미디어 광고
- 기존 웹사이트를 스캔하여 자동적으로 다양한 소재 생성
과금기준
- CPE(Cost Per Engagement)
> 마우스를 hover(갖다 댈시)하여 광고 확장이 완료되었을 시 과금되는 형태
앱 설치 광고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광고
-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등록된 이미지 및 정보 혹은 직접 업로드한
텍스트 / 이미지 / 영상 소재를 사용
- 모바일 앱 / 웹 지면에 설치(Install) 버튼과 함께 노출
과금 기준
- CPC(클릭당 비용)
※ 광고주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유저의 Device ID(ADID/IDFA)를 활용하여
앱을 삭제한 유저에게 재설치 유도 캠페인 진행 가능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AMPMGlobal 최수호 AE 에게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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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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