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5.01.23
조회수 3291

 안녕하세요 마케팅 쌤입니다~


유튜브광고를고려하고계시지만, 다양한광고유형과비용에대해궁금해하시는광고주분들이많을것이라고예상됩니다.

그래서오늘은유튜브광고의주요유형과각유형에따른비용에대해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광고종류>

1. 스킵이가능한인스트림광고

이광고는유튜브동영상의시작, 중간, 또는끝에나타나는가장일반적인형태로, 5초후에시청자가광고를건너뛸수있습니다. 또한, 화면오른쪽에배너광고가함께표시됩니다. 이광고의장점은시청자가광고를끝까지볼경우에만광고비가부과되어비용을효율적으로관리할수있다는점입니다.



2. 스킵불가능한인스트림광고

스킵불가능한인스트림광고는 15초이내로제공되는광고이며, 시청자는중간에광고를건너뛸수없습니다. 중간에광고를건너뛸수없기때문에전달하려는내용이반드시전달되므로, 중요한내용을짧고강렬하게전달하는데효과적입니다.


3. 범퍼광고

6초이하의짧은광고로, 시청자는건너뛸수없습니다. 간결하면서도임팩트있는메시지를전달하는데효과적이며, 브랜드인지도를높이는데유리합니다.

(http://newsroom.bigfoot9.com/2019/03/26/%EC%9C%A0%ED%8A%9C%EB%B8%8C-%EA%B4%91%EA%B3%A0-%EC%A2%85%EB%A5%98-%EC%99%84%EB%B2%BD-%EA%B0%80%EC%9D%B4%EB%93%9C/)



4. 디스커버리광고

디스커버리광고는유튜브검색결과, 관련동영상, 유튜브홈페이지등의추천동영상영역에표시됩니다. 해당광고는사용자가관심을가지고클릭한경우에만광고비가발생하므로타겟팅된접근이가능합니다.


5. 광고오버레이

광고오버레이는동영상하단에반투명한배너형식으로표시되는광고입니다.  동영상중간에나타나지않으므로동영상을방해하지않으면서시청자의관심을끌수있습니다.




<각종류에따른비용측정>

1. 디스플레이광고: CPM 기준으로책정됩니다. 평균적으로 1,000원에서 5,000원사이의비용이발생합니다.

2. 스킵가능한인스트림광고: CPV & CPM으로책정되며, CPV는약 50원에서 200원사이로변동될수있습니다.

3. 스킵불가능한인스트림광고: CPM 기준으로책정되며 CPM은약 5,000원에서 10,000원입니다. 

4. 범퍼광고: CPM 기준이며, 약 6000원에서 12,000원입니다.



5. 광고오버레이: CPM 또는 CPC 기준이며, CPC는보통 50원에서 200원사이입니다.



*CPC(클릭비용), CPM(노출당비용), CPV(조회비용)

위에언급된비용은대략적인수치로실제비용은상황에따라변동될있습니다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유튜브는전세계적으로수십억명의사용자가이용하는플랫폼으로, 다양한연령대와관심사를가진사용자에게광고를노출할수있는강력한도구입니다. 따라서유튜브광고를활용하면효과적인마케팅캠페인을통해다양한비즈니스목표를달성할수있습니다. 유튜브광고진행을적극추천드립니다.

오늘준비한내용은여기까지입니다. 이와관련하여궁금한점이있으시면언제든지연락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가설 증명 마케터

계산한 대로 증명을, 의도한 대로 결과를
철저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고 가설을 세워 증명시켜나가는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ampm@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