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님, 배너광고 아직도 고민 중이세요?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2.06
조회수 40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입니다


사용자들의 우리의 브랜드를 검색하기 전에

저희 브랜드가 먼저 찾아가는 광고는 어떠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포털배너 광고네트워크배너 광고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어떤 업종이 어떤 배너광고를 집행하시면 효율적일지도 같이 보겠습니다.


 ➤ 포털 배너광고는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과 같은 포털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 및 주요 영역에 게재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다음(Daum), 카카오페이지, 멜론 등

카카오 생태계를 기반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강력한 타겟팅 기능과 다양한 광고 포맷을 지원하며,

특히 카카오톡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어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환 최적화,

리타겟팅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 어떤 기업이 적극 활용해야 할까요?

카카오톡을 활용한 타겟팅 광고가 필요한 기업
소비재(B2C) 브랜드 & 이커머스, 패션, 화장품, 식품, 금융, 앱 서비스 기업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면서, 친구 타겟팅 및 리타겟팅을 활용하고 싶은 브랜드
➤ 매장 방문 유도, 지역 기반 광고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병원, 학원 등 로컬 비즈니스
  광고 예산이 크지 않더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성과형 광고를 테스트해 보고 싶은 기업


 네이버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메인지면 및 서브지면, 블로그, 밴드 ,카페 등 노출지면이 많은 것 이 특징입니다.

세밀한 타켓팅이 가능하여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행동 기반 타겟팅. 맞춤 타겟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누가 활용하면 좋을까요?

네이버 모바일에서 대규모 노출을 원하지만, 전환까지 고려하는 광고주
CPC(클릭당 비용), CPA(전환당 비용) 기반 최적화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
리타겟팅 및 관심사 타겟팅을 활용하여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기업
다양한 광고 포맷(이미지,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을 활용하고 싶은 브랜드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커뮤니티, 언론사 등의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모비온, 크리테오, 리얼클릭, GDN이 네트워크 배너광고이며


오늘 살펴볼 광고는


GDN

광고는 구글이 운영하는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로,

전 세계 2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앱, 유튜브 등에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전 세계의 90%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도달이 가능하며, 정교한 AI 기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GDN 광고, 어떤 기업이 적극 활용해야 할까요?

글로벌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 

색 광고(Google Ads) 외에도 추가 노출이 필요한 기업 (브랜드 인지도 증가 목표)
정확한 리타겟팅을 원하는 이커머스, 금융, 교육, 여행 업종

➤저렴한 비용으로 테스트하고 싶거나, 다양한 타겟팅을 활용하고 싶은 광고주


이렇게 오늘은 포털배너광고와 네트워크 광고를 살펴보았습니다

배너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AE에게 문의 주시면 

1:1 맞춤형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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