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USP

작성자 김가영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37

"USP" (이)란?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로 기업 고유의 소구점이라는 뜻을 지닙니다.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차별화하여 어떤 핵심 강점을 표현할지, 즉! 브랜드의 고유한 특징을 어필하는 전략인데요.​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만들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수분촉촉 워터세럼 산뜻한 그린티 토너"보다는 "8가지 히알루론산 약산성 수분촉촉 워터세럼 비건인증 100% 산뜻한 그린티 토너"로 표현하는 것이 제품의 가치를 더 강조할 수 있겠죠? 고객의 관점에서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차별성있게 브랜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0

이전글
마케팅 믹스
2024.03.28
다음글
배너광고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