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광고주분들을 위한 다양한 매체 소개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대중들의 반려동물 용품 소비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지난해 5조원을 돌파하며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사람들의  각광을 받는 레드오션 업종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 관련 업종의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한 마케팅 전략은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오늘은 반려동물 업종 온라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어떤 매체를 사용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이커머스 업종 광고를 진행한다면 단연 빼놓을 수 없는 매체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매체인 만큼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이용한 광고집행은 기본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광고 집행시에는 소구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키워드 발굴과 입찰가 조절이 필요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상위노출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말씀드린것과 같이 반려동물 시장은 이미 경쟁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판매하는 상품이 어떤 경쟁력을 가졌는지 소구점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소재에 잘 녹여내어 광고를 집행한다면 소비자의 유입률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2.     메타


반려동물 용품의 경우 생필품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소비자에게 셀링 포인트를 자극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는 신규 고객 유입과 구매 전환률 상승에 가장 유리한 매체입니다.

반려동물업종의 경우 타겟팅의 범위 자체가 예상할 수 없고 난해한 업종이기 때문에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소비자 행동패턴과 관심사를 타겟팅 할 수 있는 메타 광고를 이용한다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는 특성상 반려동물처럼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매체임으로

반려동물 업종에서는 필수로 집행해야 하는 매체입니다.

 

3.     구글


많은 광고주 분들이 반려동물 업종 마케팅 시에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고 입찰가를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굉장히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글은 확장 키워드로 광고 노출할 수 있는 타겟팅의 범위가 아주 넓습니다.

또한 구글은 해외 소비자도 타겟팅 가능하기 때문에 글로벌 마켓으로도 사업 확정이 가능하다는 점과 유튜브 광고 지면도 함께 노출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마케팅은 꾸준한 시장 분석과 경쟁사 모니터링을 통해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브랜드 상황과 광고 목적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반려동물 업종 전문 마케터와 함께하고싶으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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