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업종 DB 제안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학원 업종의 DB 제안서 입니다.
INDEX
1. 자사분석
2. 매체전략
학원 관련 업종들은 EC 업종과는 다른 성격을 보입니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고객, 수강생이 모집이 되어야 하지만
DB 업종은 이러한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방문 또는 문의량이 증가하는것을 목표로 삼는데요
EC업종과는 다른 전략을 가지고 진행해야 하는 DB 업종,
어떤 매체를 선택하고 진행해야 효율적인 DB수집이 가능할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자사분석
오늘 다룰 업체는 신규 개점을한 아카데미 입니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아카데미라 들으면 누구나 알법한 지명도를 가지고 있지만
해당 기업에서 이러한 교육 커리큘럼을 다루는 아카데미를 개설한 부분에 대해선
많이 노출이 되지 않아 아카데미 자체에 대한 인지도는 아직 낮은 부분입니다.
광고 진행 상황을 확인해 보면 인스타그램을 통한 자체 SNS 계정을 운영하는 것 외에는
매체를 통해 집해하는 광고는 진행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홍보를 목적으로 다양한 SNS 콘텐츠 계정이 생성 되어 있으나
이를 매체로 광고는 진행하지 않아 브랜딩이 되지 않았습니다.
검색량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유입량을 확인 해보았는데요.
검색량을 확인 해보면 아카데미 오픈 시점에서 검색량이 많이 증가 하였습니다.
광고 진행으로 인한 키워드 검색 증가이기 보다는 아카데미 수업이 진행되면서
언론사 노출로 인해 키워드가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2. 매체전략
그렇다면 해당 브랜드에게 알맞은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선
어떤 매체를 선택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위해서는 구체적인 목표 KPI가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명확한 타겟을 선정하여 브랜딩이 선행되어 데이터 안정화를 우선시 하겠습니다.
1. META
해당 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는걸 알리기 위해선
브랜딩을 통한 광고를 우선적으로 진행 해야합니다
기업 자체는 이미 완벽한 브랜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사용중인 SNS 프로페셔널 계정운영을
비지니스 관리자 계정을 통한 운영으로 진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유입수와 전환수 증대를 위해 SNS 광고를 적극 활용 하여
다양한 컨텐츠로 타겟의 유입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겟별 그룹으로 세팅을 진행해 소재 차별화를 통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전환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ADN
ADN광고를 통해 이룰 수 있는 목표는
사이트 컨디션의 개선을 통해 정밀한 타겟팅과 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 타겟팅이 적용된다는 점 입니다.
타겟팅과 다양한 배너 효과를 적용해 주요 관심 고객을 사이트에
유입 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사이트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려 전환(상담 및 문의)량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3. 바이럴 광고
바이럴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네트워크 되어 있는
소비자들에게 확산되는 마케팅 현상으로
자발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입니다.
블로그 체험단 및 카페 등 공식 채널을 이용하는
채널 운영 방식의 마케팅은 브랜드의 이지미와
콘텐츠를 정해 소비자와의 소통이 가능 하기 때문에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4.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와 연관된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이 되는 광고입니다.
최상단 노출이라는 특징 때문에 보다 강한 시각적인 노출 효과를 보입니다.
단독 노출이라는 특징과 함께 주목도 높은 미디어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 검색으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보다 높은 구매의사와 전환율을 자랑합니다.
오늘 소개한 매체별 전략은 DB업종의 핵심인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자사 검색율을 높여
최종적으로 문의량 증가로 인한 DB단가를 낮추는 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제안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안내가
필요하시다면 질문 해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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