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돈만 나간다고?? 메타 예산 운용방법!!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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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5-25

조회수 : 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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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시간에는 페이스북의 광고 세트 예산 운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못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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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가장 완벽한 페이스북 광고 예산 찾는 방법!

그리고 그 자금으로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완벽한 페이스북 광고일수록 목표를 달성하는데 많은 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최고의 페이스북 광고 예산을 찾는 것을 돕기 위해 페이스북 마케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예산을 쪼개고 지출해야 하는 금액을 계산해야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몇가지 로우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단계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계 :  목표 파악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결정해야합니다. 일단 목표를 정했으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출해야 할 비용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목표는 크게 3가지로

인지도(Awareness) : 서비스,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잠재고객의 관심을 유도

관심유도(Condieration) : 잠재 고객 자신의 문제를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솔루션으로 유도하는 것

전환(Conversion) : 잠재 고객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

이렇게 광범위한 캠페인 목표 범주 내에서 광고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할 때 페이스북이 목표를 염두해두고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이러한 목표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전체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마케팅 목표는 총 11가지 입니다. 이러한 목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목표에 맞는 자세한 가이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단계 : 비용 파악

각 캠페인 목표의 종류에 따라 관련 비용이 다를 순 있습니다. 다행이도 새로운 광고를 시험하기 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데이터가 있습니다.

2020년,AdEsprso가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진행한 연구 결과입니다



2020년 1/4분기 평균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CPC)은 0.39달러였습니다.

2020년 1/4분기 평균 클릭당 좋아요(cost per like, CPL)은 0.20달러였습니다.

2020년 1/4분기 평균 앱 설치 비용(cost per app install, CPI)은 3.40달러였습니다.

보시다시피, 목표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높은 도달을 달성하기 위해 고안된 광고를 만드신다면 그것은 링크를 클릭하는 것 이상의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에게 가장 캠페인에 대한 가장 적확한 목표를 추구하고 확신하며 진행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잘못된 목표를 선택한다면 자신의 시간낭비 뿐 아니라 예산까지 낭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장 최적화된 광고 목표를 찾는다면 자연스레 그에 맞는 비용을 파악할 수 있을겁니다.



3단계 : 작게 시작하고 지표 추적

광고를 테스트하기 전까지는 광고가 어떤 성과를 낼지 알 수 없습니다. 테스트를 통해 어떤 광고가 많이 노출이되었는지 어떤 광고가 성과가 좋지 않은지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5일 동안 소액 광고비용부터 시작하여 서로 다른 광고 세트의 성능을 확인해야합니다.

광고를 오래 할수록, 많은 데이터가 저장될 것이고, 페이스북은 이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할 것입니다.

광고를 5일 동안 방치하면 캠페인 평가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를 평가할 때 주의해야할 요소들 입니다



결과당 비용(Cost per result, CPR)

1천 도달당 비용(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CPM)

클릭율(Click-through rate, CTR)

전환율(Conversion rate)


데이터를 수집하며 어떤 광고가 가장 효과가 좋은지 알 수 있고, 효과적인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단계 : 광고 지출 증가

앞서 말한 것 처럼 5일 정도가 지나면 광고 전략 중 무엇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을것입니다. 예산을 지출하고 목표를 달성할 때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접속하여 페이스북 예산에서 광고 예산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성과가 좋은 캠페인 또는 광고세트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해 광고 효율을 높여줍니다.

광고 예산을 찾고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가이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요약하자면


1단계 마케팅 목표설정

인지도,고려,전환 중 자신의 광고와 맞는 목표를 설정


2단계 : 비용 파악

캠페인 목표에 따라 광고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목표를 정한 후 그에 맞는 비용을 파악 해야합니다.


3단계 : 작게 시작하고 지표 추적

광고를 작게 시작하여 5일 정도 지켜본 후 데이터가 쌓이면 효과가 좋은 지표 확인

여기서 주의 깊게 볼 요소는 CPR,CPM,CTR,전환율




4단계 : 광고지출 증가


성과가 좋은 캠페인 또는 광고세트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

어려운 건 없으셨나요. 이 가이드를 따라가신다면 적어도 효율을 보지 못하는 일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캠페인이 지속되면서 AB테스트를 통해 광고를 계속 다듬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언제까지 같은 광고로 효율을 본다고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위압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페이스북 광고 예산은 연습하다보면 점점 쉬워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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