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운영/관리 및 전략 (1)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405

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 컨설팅본부 4팀 서정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에 대한 주제를 다뤄볼까 하는데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캠페인 리스트 운영/관리

광고시스템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① 광고관리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 내가 등록해놓은 ② 모든 캠페인의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리스트에서는 ③ 각 캠페인의 노출 여부와 캠페인 이름, 노출수, 클릭수, 평균클릭비용, 총비용을 기본 설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보고서 메뉴로 이동하지 않아도 광고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캠페인 리스트 우측 상단의 버튼 중 ④ '상세 데이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한 기간 동안의 PC/모바일, 요일, 시간대, 지역별 광고 성과를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버튼을 통해서는 캠페인 노출 여부나 예산 등 전략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⑤ '선택한 캠페인 관리' 버튼에서는 선택한 캠페인의 기간과 예산을 변경하거나 캠페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변경하고자 하는 캠페인이 있다면, 캠페인을 선택하고 '예산 변경'을 클릭하면 해당 캠페인의 하루 예산을 설정할 수 있고, 미리보기를 통해 현재 설정에서 새로운 설정으로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산을 균등배분 합니다.'의 균등배분이란?

예산을 설정한 캠페인에서 하루를 기준으로 예산을 고르게 배분하여 시스템이 광고 노출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균등배분은 하루예산이 조기에 소진되는 것을 제어해 24시간 골고루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반대로 균등배분이 아닌 일반노출은 설정한 하루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광고가 계속 노출되는 방식으로 하루 예산을 모두 소진하면 오늘 광고는 중단이 되고다음 날 다시 노출됩니다.


2. 새 캠페인 만들기


새로운 캠페인은 네이버 검색광고 최초화면의 광고만들기 이외에도, 캠페인 리스트 상단의  '+ 새 캠페인' 버튼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단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하면 새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뜨며,  캠페인 유형 사이트검색광고에 해당하는 ‘파워링크 유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하단의 ⑧ 고급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캠페인의 광고노출 기간과 하루예산, 추적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추적기능은 클릭된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추적기능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되고, 자체 로그분석 솔루션이 있는 경우 해당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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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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