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키워드 고민을 안해도 된다고?!

작성자 강윤혜
작성일 2023.05.30
조회수 67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온라인 판매를 하는 업체 중에 키워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곳이 있을까요? 

기본으로 는 것이 바로 키워드 검색광고인데요.

잠재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지 모르니 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만들기 위해서 고민하실텐데요. 

메인 키워드의 기준 설정, 세부 키워드 고민, 키워드 업데이트 등의 어려움이 있지 않으신가요?


폭죽 - 무료 생일과 파티개 아이콘




7월  6일, 목요일에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 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 한다고 합니다!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3단계 사이클


유사 검색어 Beta란 광고 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를 뜻합니다.

지금까지는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 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키워드 발굴에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할 수 있게 된거죠!

보다 높은 광고 효과와 편리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범위 - velog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유사 검색어를 판별 방식과 그 범위겠죠?


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한다고 해요.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어가 휴대폰이라면 핸드폰과 휴대전화는 유사 검색어가 되는거죠.


검색 유형은 일치, 유사검색어, 확장으로 일치는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됩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것, 확장은 기존의 키워드 확장을 의미합니다.


내 아이에게 가르치는 우선 순위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스마트 빠른 설정 - Google Play 앱


그렇다면 노출 설정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 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됩다고 해요.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확정되지 않은 일정도 관리가 필요하다

다시 말해,

네이버 AI 기술을 바탕으로 등록 키워드와 의미가 동일한 유사 검색어 기능 도입

유사 검색어 설정은 기본 적용이나  OFF 가능

키워드를 추가할 때 일치, 유사 검색어, 확장으로 선택

노출을 원하지 않는 유사검색어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

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정 - 무료 시간과 날짜개 아이콘


오픈 초기에는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이 대상이고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6월 28일(수)에 광고 시스템이 오픈하고 7월 6일(목)부터 서비스 오픈 예정입니다.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고 해요. 일정이 변경되면 재안내드리겠습니다)


시간은 절약되고 효율을 올라가는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해당 기능을 잘 사용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