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기본 용어 (2)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 기본 용어 2탄으로 돌아왔는데요
간결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겟팅 광고 ( Targeting Advertising )
보통 타겟이라는 말은 목표물을 뜻하며 광고를 할 때에 목적으로 하는 대상이 뚜렷한 광고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배너 광고들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노출되는 것과 다르게 특정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계층만을 상대로 노출하여 효율을 높이는 광고를 뜻합니다 타겟 설정을 위한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로그인 기반의 매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 ( Retargeting Advertising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적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의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소비자가 어느 코스메틱 기업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다른 웹페이지로 옮겨가면 화장품과 관련된 광고가 나오는 식이다 쿠키 기반으로 실행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쿠키가 지워질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SMO ( search through rate )
소셜미디어 최적화를 뜻하며 일종의 검색엔진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운영 중인 소셜미디어 채널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RSS 피드를 추가하거나 콘텐츠의 공유 버튼 등을 다는 것도 방법들이다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 엔진 최적화로 직역할 수 있으며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웹페이지가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꾸준한 포스팅, 독창적이고 질 좋은 콘텐츠 게시, sns와의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지금까지 중요하게 알아둬야 할 온라인광고 기본 용어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