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노출지면? 타겟설정?

작성자 황진우
작성일 2023.08.11
조회수 147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권소현입니다 :)





최근에 인스타그램 앱 내 홍보하기만 하시다가 제 영상을 보시고 메타 관련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영상링크)





꼭 인스타그램에만 노출해야하는지, 페이스북 지면에도 같이 광고를 해야하는지 노출지면이나,


타겟은 어떻게 설정해야 되는지에 대해 해당 내용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META 시스템을 통해 한번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에


세팅적인 부분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만, 


페이스북 지면을 통한 광고노출은 인스타그램과는 또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겠죠?








페이스북 연령층에 대한 오해 - 페이스북은 3040대만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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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와이즈앱)


광고를 집행할 때, 페이스북의 이용자들은 보통 3040대 남녀로 한정 짓기도 하는데


이젠 점차 높은 연령층의 사람들도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50대, 60대의 분들도 SNS를 많이 이용하고 계시고 실제로도 전환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페이스북은 50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앱이며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를 제외하면 전 연령층의 분포도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아마 밴드도 카카오 스토리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




그렇기 때문에 주요타겟층이 2030이니까 인스타그램에만 노출 해야한다는 생각은 X !

META의 캠페인과 세트 설정에서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를 통해서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합한 타겟팅을 통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참고할 점은 META의 머신러닝의 기능을 올바로 쓰기 위해서


캠페인 운영 초반부터 세밀한 타겟팅을 잡기 보다는 


처음에는 타겟을 좀 더 크게 잡고 많은 모수를 확보하여 효율적인 소재를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 매체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메타는 우선 캠페인-광고세트(그룹)-광고(소재)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다음과 같이 캠페인에서는 브랜드의 현재 상태에 맞추어 목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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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메조미디어)

카테고리별 특징을 참고하여


브랜드의 현 상황에 맞춰 캠페인 목적을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신생업체의 경우 보통 검색광고를 먼저 집행할 수도 있습니다만


만약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낮은 인지도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단순히 검색광고에 의해 잠재고객에게 노출되었다 해도


큰 메리트가 없다면 아예 처음보는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조금이나마 익숙하고 신뢰가 있는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게 당연하겠죠.





그렇다면 당연히 먼저 고려해봐야 할 광고매체가 SNS광고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 하나이며


원하는 타겟에게 먼저 광고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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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예시)




또한, 다른 배너광고와 달리 텍스트 설명란을 활용하여


콘텐츠적으로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에  브랜딩 하기에 매우 적합한 매체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고객정보를 확보하고 인지도가 높은 상태라면 전환 캠페인을,


인지도를 높히고 모수를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인지도 캠페을 설정하시면 좋습니다.







                                                                                       

세트






광고 캠페인 광고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광고 세트는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세트 단계에서 타겟의 위치, 성별, 연령 같은 특성을 선택하고  


예산, 광고 일정, 노출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어떤 지면에 노출해야할지 고민이시라면 


하나의 캠페인 안에 광고 세트를 나누어서 어느 지면에서 성과가 좋은지 테스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재





소재의 형식은 크게 ①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②슬라이드가 있습니다.


상품성을 강조할 것인지, 후킹성 있게 할 것인지, 브랜딩이 목적인지, 후기성을 강조할 것인지에 따라


그에 맞는 형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소재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부터 페이스북 광고까지 해서 SNS광고 매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네이버에 검색하지 않아도 


SNS를 통해서 최신 트렌드나 이슈를 많이 접할 수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NS를 통해 우리 제품,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먼저 홍보해야 합니다!







SNS광고 운영에 어려움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프로필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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