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는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까?

작성자 이정욱
작성일 2023.08.11
조회수 598

보험회사는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한다는 정답은 없지만, 몇 가지 팁을 드릴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잘 표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험회사의 상품 특성과 차별점을 명확하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험회사의 타겟 고객층에 맞춰 적절한 매체와 형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험회사의 고객 니즈와 인텐트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험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잘 표현하는 콘텐츠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MZ세대 직장인이나 스포츠 팬들과 소통하는 콘텐츠

캐릭터를 활용하여 보험회사의 퍼스널리티를 강화하는 콘텐츠

스토리를 활용하여 보험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콘텐츠

온라인 툴을 제공하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콘텐츠


보험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는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보험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잘 표현하는 콘텐츠는 광고 전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토리를 활용한 보험 광고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재의 ‘삼성화재가 살린 사람들’ 광고는 실제 보험금 수령자들의 사연을 담아 보험의 필요성과 가치를 전달합니다.


***화재의 ‘메리츠화재가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광고는 미래의 위기와 기회를 상상하며 메리츠화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생명의 ‘한화생명이 삶을 바꾸는 방법’ 광고는 한화생명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토리를 활용한 보험 광고는 고객들의 공감과 호감을 얻으며, 보험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온라인광고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채널을 통해 보험 가입자의 연령별, 상품별 특성을 파악하고 맞춤형 판매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보험모집과 보험광고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온라인 보험마케팅의 법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모집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인텐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의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보험상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구매 의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온라인 광고 방식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홈페이지 웹페이지를 통해 보험 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후기를 공유하는 방식


온라인자보를 광고하는 업체의 인터넷홈페이지 URL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소비자가 온라인보험상품에 가입하면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


인터넷 검색엔진이나 SNS 등을 통해 소비자의 검색어나 관심사에 맞춰 보험상품을 노출시키는 방식


동영상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보험상품의 특징이나 장점을 알리는 방식




보험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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