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의 이해와 핵심!
안녕하세요. 언제나 V.I.P를 만난다!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에 대해서 정리하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숨어있는 잠재고객을 찾을수 있는 검색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는 포털 이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사이트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입니다. 적절한 광고 카피를 활용해서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고 상품 구매로 직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이처럼 고객이 될 확률이 높은 잠재고객을 연결해주는데 그 이유는 비슷하거나 특정 키워드를 입력한 고객을 만날수 있게해주는
광고 이기 때문이죠.
즉, 고객이 필요요하는 니즈를 갖고 있거나 구매물품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에 장점 >
- 세밀한 타겟팅 : 키워드 기반의 강력한 타겟팅
- 클릭당비용 과금 : 광고 노출은 무료로 광고 클릭 시 과금
- 탄력적인 운영 : 예산,시간,지역까지 세부적인 설정가능
- 디테일한 보고서 : 키워드별 사이트 전환, 체류시간 등 확인 가능
네이버 검색광고 장점은 강력한 잠재고객 공략 효과와 클릭당비용 과금 방식 입니다!
SNS , DA 광고들과 같이 광고 노출만으로 비용을 내는 광고들은 사이트로 유입된 사람이
없어도 비용이 차감됩니다. 노출당비용을 내는 경우 광고 컨텐츠, 타겟팅에 더 고도화된
운영이 필요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기 때문에
운영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단점 >
- 광고 노출의 상위클릭 : 상위노출 업체가 다수의 트래픽을 차지
- 높은 클릭당 비용 : 마진 한계선까지 올라가 있는 입찰가
- 까다로운 광고관리 : 수많은 키워드 분석 및 관리의 어려움
포털이용자들은 상위 노출되는 사이트들에서만 검토를 끝내는 경우가 다수 입니다.
경재입찰 방식을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광고는 가장 높은 입찰가를 제출한 사이트부터 순서대로
노출시키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우리 사이트 광고가 노출되고 유입을 받기위해서
지불해야 되는 클릭당 광고비는 광고 노출을 주저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노출과 클릭이 낮더라도 입찰가와 비용을 낮추고 광고효율이 나오는 수준으로
유지하는 분들들이 많습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효과적인 집행 방법 >
- 세부키워드 활용하기
광고노출 경쟁에서 상대적으로 낮아 클릭당비용이 저렴한 세부키워드,오타키워드,연관키워드 등등 단계별로 발구해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 광고 품질지수 높혀서 클릭당비용 낮추기
키워드별 광고 품질지수에 따라서 클릭당 비용을 최대 40~50% 수준까지 낮출수 있습니다
- 광고 관리 고도화로 퍼포먼스 높히기
광고 문안 , 확장소재 ,시간대별 운영, 광고노출 지면별운영, 키워드별 분석 등 항목 하나하나 디체일을 높혀서
효율이 낮은 광고는 줄이고 구매연결이 높은 노출은 더욱 확장시킬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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