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작성자 이정욱
작성일 2023.08.14
조회수 478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은 네이버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파워링크:

키워드와 연관된 광고를 검색 결과 상단과 하단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 결과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파워컨텐츠: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콘텐츠를 검색 결과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브랜드검색: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브랜드의 정보와 관련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플레이스광고:

장소를 검색했을 때 장소의 정보와 관련 업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

지역과 업종을 기준으로 업체의 정보를 네이버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과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

광고의 품질을 7단계로 나타내는 지표로,

광고의 클릭률, 노출률, 전환률 등을 반영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의 방문자 수, 유입 검색어, 전환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로,

광고의 효과를 즉시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광고 전문 인력이 광고의 등록, 관리, 분석 등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광고의 효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등록기준:

네이버는 광고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의 내용,

형식, 품질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부적절한 내용으로 광고하지 않도록 주의하고,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등록기준을 준수해야 합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등록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칭광고:

네이버 및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하여 광고주에게 금전적인 피해를 주는 사례가 있습니다. 

광고주는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고객센터로 확인하면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광고종류: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광고, 지역소상공인광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광고주는 자신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광고종류를 선택하고, 각 광고종류의 특징과 장단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지난 달의 광고 효과를 확인하시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광고의 노출, 클릭, 전환 등을 시간, 날짜, 지역, 키워드 등으로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시려면,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과 연동해야 합니다. 연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사이트 목록에서 광고 효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를 클릭합니다.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지난 달의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개선하시려면, 품질지수, 광고종류, 키워드 등을 최적화해보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에는 검색광고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있습니다각 광고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 사용자에게 키워드와 관련된 사이트나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장점은 검색 트래픽이 많고, 소비자의 의도와 맞는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경쟁이 치열하고, 광고비가 비싸다는 점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의 프리미엄 지면에 이미지나 동영상 등의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장점은 브랜딩 효과가 높고, 안정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타겟팅이 제한적이고, 성과 측정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 이미지나 동영상 등의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노출하되,

클릭이나 구매 등의 성과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입니다.

장점은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운영 및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성과가 보장되지 않으며, 운영 관리가 복잡하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