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DB는 이렇게 수급합니다.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8.14
조회수 969

안녕하십니까. 온라인 퍼포먼스 광고대행사 AMPM Global 박성주 대리입니다.

짧은 연휴 잘 보내셨길 바랍니다.

 

23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폭염보다, 한반도를 관통한 태풍보다 더 무서운 게 DB 가뭄이 아닌가 싶습니다.

 

DB가 왜 줄어들까요?

경기 악화로 인한 창업 문의가 줄어들고, 매출이 많이 발생하는 여름 시즌도 절반 이상 지나기도 했습니다.

동종업계의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말도 안되는 광고로 예비 창업주들을 현혹시키는 업체들도 분명 존재합니다.

이유를 찾자면 줄줄이 열거할 수 있겠지만, 지금 중요한 건 DB가 말랐다는 것이죠.

 

 

DB 확보를 위해서 AMPM 창업 팀은 3단계 작업을 지속적으로 반복합니다.

* 23년 창업 프랜차이즈 대행 업체 : [주점] **보고싶다 / ***맥주밤거리 / **의품격  [배달대행] ***딜리버리 / ***라이더스   [외식] *굽남 / ***버거 등

 

  1. 퍼널 구축

DB 수집에서 유효한 퍼널을 구축합니다.

 

매체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DB 수집 퍼널을 구축합니다.

[노출] & [흥미] : SNS / Youtube / 네트워크 배너

[비교] : 언론 노출 / 블로그 상위노출

[검색] : 네이버 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컨텐츠 / 블로그 상위노출 / 구글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

[리타게팅] : SNS / Youtube / GDN / 네트워크 배너

 

퍼널은 광고 매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각 매체의 세팅에도 적용하여 (연령 / 시간 / 관심사 등) 광고 예산에 맞춘 효율적인 퍼널 크기를 구축합니다.

 

  1. A/B 테스트 및 매니징

퍼널 구축, 세팅만으로 DB를 모을 수 있다는 건 어불성설입니다.

물론 무작정 노출도를 극대화하거나 상위 노출을 하는 것 역시 정상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구축한 퍼널에서 광고 예산 대비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려면,

소재 별, 키워드 별, 연령대 별, 성별 별 A/B 테스트를 끊임없이 집행하여 최적의 노출 환경을 찾고 그 상태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한 일간, 주간, 월간 마케팅 데이터를 Table에 놓고 비교하며

최적의 노출도, 최적의 소재, 최고 효율 DB 층 등을 찾아내고, 그에 맞춤공략형 크리에이티브를 전달해야 합니다.

 

  1. 크리에이티브 교체

다수의 프랜차이즈는 각 회사의 장단점을 부각하는 것보다 ‘월매출 0000원’ 등의 카피만 앞으로 내세우며 창업 DB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카피라이트는 스테디 셀러이지만, 현재 변화하는 소비자 시장에 새로 뜨는 카피들이 존재합니다.

해당 카피들을 통해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사업의 안정성과 매출 등을 동시에 확인하게 됩니다.

업계에서 빠르게 뜨고있는 크리에이티브와 당사만의 아이덴티티가 물씬 묻어나오는 카피들이 소비자에게 확신을 줍니다.

 

 

저희는 [퍼널 구축] [테스트 및 매니징] [크리에이티브 교체]의 사이클을 지속하며 광고주의 성장을 돕습니다.

 

현재 DB 수급이 원활하지 않으시다면, 더 적극적으로 매니징하는 업체를 찾으신다면,

AMPM Global 박성주 PM에게 문의 해주십시오.

확인 후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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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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