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광고가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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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송주 마케터
2023-08-16

조회수 : 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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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배너 광고는 온라인 광고에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웹사이트 곳곳에 혹은 전면으로 노출되는 배너광고를 통해 광고주는 더 많이 더 크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되었고

매체사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배너광고는 사용자의 경험을 심각하게 해치며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외면하게 됐습니다

배너광고는 사용자의 콘텐츠를 가리며 사용자의 콘텐츠 이용을 방해하였고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광고로 불쾌함을 주었습니다 또 페이지 로딩 시간을 급격히 증가시켰습니다

배너 광고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이티브 광고 가 등장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란 ?

: 네이티브 광고는 웹사이트 내 주변 콘텐츠와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를

방해하지 않는 위치에 사용자가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와 관련있는 광고를 기제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소비자들이 특정한 행동을 취하도록 일종의 넛지효과를 주는데요

사용자의 경험을 해치지 않고 우수한 성과를

제공하는 네이티브 광고에 많은 마케터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집행해야하는 5가지 이유

1. 대다수의 사용자가 경험

: 네이티브광고는 여러 유형으로 제공되는데 SNS 인피드 영역이나 온라인 뉴스나 블로그의 콘텐츠 추천 영역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 의하면 소셜 채널 이용자 중 네이티브 광고를 경험했다는 비중은 81.6%로, 이 중 대다수의 이용자가 네이티브 광고를 클릭하고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광고 참여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또 네이티브 광고는 사용자가 관심 있을만한 콘텐츠를 제공해 더 높은 클릭과 전환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2. 양질의 트래픽을 제공

: 일반적으로 배너 광고는 대규모 광고 노출을 강조합니다 반면 네이티브 광고는 광고를 클릭하기 전 후의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 여기는데요

네이티브 광고는 편안함을 주며 무심코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를 길러냅니다

또한 랜딩페이지 내 흥미롭고 통찰력 있는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를 더 오래 머무르게 하며 

페이지 조회수와 체류 시간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3.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 노출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용자와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주가 타겟으로 하는 데모그래픽의 사용자가 보고 있는 콘텐츠가 광고주의 상품과 서비스를 매칭될 때 광고가 노출됩니다

미국의 한 설문에 의하면 브랜드의 광고가 사람들이 소비하는 콘텐츠와 관련이 있을 때 광고는 최대 93% 더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4. 높은 주목도를 갖고 있다

: 네이티브 광고 회피 또는 거부감을 느끼는 걸 감소시켜주는 것으로

사용자는 네이티브 광고가 광고라는 것을 인지하더라도 클릭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는데요

주목도 높은 콘텐츠 추천 영역 주변 콘텐츠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는

소비자가 53% 더 많이 보게 되고 클릭률은 배너광고에 비해 8.8% 더 높게 나왔습니다

5. 자유로운 애드블록

: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서 배너 광고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했고

광고차단 프로그램의 목적은 쾌적한 인터넷 환경 제공입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광고차단 프로그램으로부터 표적으로 인식되는 일이 거의 없고 오히려 이를 통해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가 기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직도 광고 수익과 성과율 높이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시면  네이티브 광고를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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