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어디까지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의 종류와 그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GFA란?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 불리는 GFA는 ‘Glad For Advertiser’의 약자로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입니다. 이 광고는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입찰을 통해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서 잠재고객이 나의 비즈니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2.노출지면
매 체 |
노출지면 |
설 명 |
소 재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상단 노출되는 띠배너 형태 |
누끼형 이미지 타입 썸네일형 이미지 타입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메인 화면 노출(스마트채널과 동일) 서비스 통합 : 특정 콘텐츠 클릭 시 랜딩되는 페이지 내에서 노출 |
이미지 배너 타입 네이티브 이미비 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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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 영역 |
밴드에 노출되는 지면 아님 (지식+, 추천구독 내 노출) |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이미지 슬라이드 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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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패밀리 매체 -밴드 -카메라앱 -SERIES |
스마트채널 |
밴드 내 상단 노출 카메라앱 내 컨펌화면, 갤러리 하단 노출 |
이미지 배너 타입 |
배너 영역 |
시리즈 앱 내 COMIX, NOVEL, 작품하단 노출, 카메라앱 하단 노출 |
이미지 배너 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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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 영역 |
Only 밴드 새글 피드에만 노출 |
이미지 배너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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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Beta) |
스마트채널 |
카탈로그 판매’캠페인 집행 시 선택 가능 |
이미지 배너타입 |
배너 영역 |
이미지 배너타입 |
3.장 점
1)타겟팅 가능
- 세밀하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기에 특정 지역이나 성별, 연령대로 타깃을 정하고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2)여러 유형으로 노출 가능
- 배너, 동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유형으로 소비자들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3)실시간 입찰 진행
- 실시간 입찰을 통해서 희망하는 광고 예산에 맞춰서 조율이 가능하여 광고 성과에 대한 컨트롤이 월별로 진행되는 광고보다 조율이 편함
4.광고 집행 과금방식
1) CPC – 웹사이트 트래픽, 동영상 조회, 앱 설치
2) CPM – 웹사이트 트래픽, 앱 설치
3) CPV – 동영상 조회
5.광고 집행 전략
- 온라인 영역에서 워낙 다양한 종류의 광고 집행을 진행하기 때문에 경쟁업체들 간에서도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서 제품, 브랜드를 인지할 광고 메시지도 구성되어 있지만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내용, 이미지, 동영상 등 광고 메시지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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