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광고 셋팅법 (2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전 시간에 이어서 파워링크 광고 셋팅법 2탄입니다!
같이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게요 :)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1. 입찰
파워링크는 검색량에 따라서 보여지는 구좌의 개수가 달라요
(구좌 : 광고의 갯수)
모바일 기준으로 예를 들어서
(왼쪽사진)바나나 검색량 : 30,000건 / 파워링크 갯수 4개
(오른쪽사진)몽키바나나 검색량 : 2,070건 / 파워링크 갯수 3개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 입찰을 하실 때
이렇게 최소 노출 될 수 있는 범위를 고려해서
입찰을 고려하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2. PC / 모바일 관리법
조금전에는 모바일로만 구분을해서 보여드렸는데요!
이번엔 PC와 모바일을 구분해서 설명드려볼게요.
(미리 말씀드리면 PC의 구좌수가 모바일보다 많아요!!!)
예를 바나나로 다시 한 번 들어볼게요.
(왼쪽사진)바나나 모바일 파워링크 갯수 4개
(오른쪽사진)바나나 PC 파워링크 이미지 2개, 텍스트8개
이렇듯
PC에서는 최상단에 노출이 되지 않아도
사람들에게 전체적인 이미지로 비교하면서 볼 수 있어서
클릭률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순위를 조절해 노출한다면 비용을 줄일 수 있겠죠?
구좌 수를 고려해서 PC와 모바일을 구분하는 방법도 권장드릴게요!
(PC에는 내가 올린 바나나가 있을 수 있어도 모바일에는 없을 수 있으니까요!)
3. 전환 추적
제목 부터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쉽게 알려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파워링크를 하실 때 전환 추적 부분을 많이 놓치고 계신데요,
추적기능이라는 곳에서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를 꼭! 꼭꼭꼭꼭 제발 반드시
클릭을 해주셔야 되거든요.
▼우선 어떤 건지 직접 눈으로 보시는게 제일 나아요 ▼
이렇게 추적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있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로 클릭해주세요!!!
자동 추적이 되어 있으시다고 가정하고 설명드릴게요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나의 고객이 어떤 경로로 들어왔고, 어떤 키워드로 입력했는지 등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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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은 여기까지 입니다~
2024년이 벌써 2주를 다가서고 있네요
모두들 하시는 바 전부 이루시는 1월 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다음에 다시 만나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 오늘의 용어 >
#전환 추적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구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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