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렇게 중요해?!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1.12
조회수 82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검색광고 중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쇼핑검색광고의 세팅보다,

쇼핑검색광고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광고주분들이 생각하시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입니까?

광고를 통한 전환 및 구매 극대화?!

짧게 보면 그것도 좋은 목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당장 내일만 생각하고 사업하는 게 아니죠?

 

우리의 최종 목표는 광고 영역이 아닌 곳에서의 상위 노출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노출 시 광고 영역은 가격 입찰을 경쟁을 통해서 순위가 결정됩니다.

한마디로, 돈을 많이 사용할수록 광고 영역에 도달할 수 있는 거죠!

빨간 네모 안에 광고라는 표시가 보이죠?

이 상품들은 입찰경쟁에 의해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비광고 영역은?

적합도, 인기도 및 신뢰도가 높으면, 네이버의 로직에 의해 순위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빨간 영역 안의 상품들은 방금 말씀드린 순위 결정지수들에 의해 상위권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쇼핑검색광고를 사용하는 최종 목표는!

비광고 영역에서의 상위권 노출이라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연관도를 올린다거나, 클릭률 및 전환율을 올리는 방법,

노출되는 상품명 및 이미지를 수정하는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쇼핑검색광고의 궁극적인 목표까지만 알아봅시다!

더 세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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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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