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수 영단어 !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1.12
조회수 74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하면서

직접적인 광고들이 아닌

광고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하는 영단어들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고! 하면 아무래도 흔히들 소재와 매체들을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사실 광고를 진행하면서 알아야할 영단어들이 있습니다.


광고에는 다양한 과금 방식들이 있습니다.

노출, 클릭, 시간 등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그 중 CPC, CPV, 그리고 CPM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CPC는 cost per click 을 뜻합니다.

즉,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 형태입니다.

광고가 노출되면서 클릭이 이루어져야 광고 비용이 차감됩니다.

예시로 검색광고를 진행 중이시라면,

광고가 상단에 노출이 된 이후에

소비자들이 클릭을 하게 되면 비용이 과금됩니다.

이 비용을 낮추려면 아무래도 클릭이 잘 이루어지는지 알아야겠죠?

클릭률 계산은 CTR = 클릭수/노출수 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CPV는 cost per view 입니다.

노출이 되는 광고를 조회당 비용으로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예시로 유튜브 광고를 진행 중이시라면,

건너 뛸 수 있는 인스트림이 5초 후에 스킵이 가능해지더라고

시청이 되면 조회로 카운트가 되어 광고 비용이 차감됩니다.


마지막으로 CPM은 cost per million 입니다.

즉, 1,000번의 노출당 비용으로 광고비가 측정됩니다.

이전에 예시로든 유튜브 광고 중에서

범퍼애드 광고는 스킵이 되지 않는 6초 미만의 광고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노출을 진행하게 되며,

조회당 비용이 아닌 1,000번의 노출을 집계하여 비용이 과금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영단어, 과금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광고의 비용이 측정이 되는지 이해하신 후에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성장의 길만 있는 마케터

성과? 효율? 당연히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으로 같이 성장하는 마케팅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