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혹시 내 상품이 아래에 해당한다면?
*저화질 이미지는 클릭하면 고화질로 변환됩니다.
네이버에서 지정한 몇 개의 카테고리는 일반 쇼핑검색 상품형 광고는 집행이 불가합니다.
다만, "카탈로그형 광고"는 가능해요.
그렇다면 집행 전 필수 참고 사항을 알아볼까요?
1. 하나의 상품명 내 하나의 모델만 적용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하나의 페이지 내에는 하나의 상품만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간혹 페이지 내에 다른 상품을 옵션으로 추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하시면 소재 검토가 원활하게 되지 않습니다.
*같은 상품이나 색상 및 크기가 다른 경우에는 옵션 추가 가능
2. 상품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기존 상품 ID를 재활용 하지마시고, 새롭게 등록 해주세요.
최초 상품 등록 이후 다른 상품으로 변경하게되면 상품ID 재사용에 해당하여 영구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엄중히 처벌하는 항목이며, 재사용 적발 시 상품 복구 불가능합니다.
3. 자사 포함 판매처는 최소 2개 있어야 카탈로그 생성 가능합니다.
타사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어야 연동하여 광고 진행 가능합니다. ex) 11번가, 쿠팡 등
오픈마켓 상품 등록은 플랫폼 별 판매자센터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옥션이나 지마켓은 ESM 통해서 진행 http://www.esmplus.com/Member/SignIn/LogOn
플레이오토나 사방넷 통해서도 등록 가능하나, 등록 상품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굳이 유료 프로그램 사용 안 하셔도 됩니다.
[카탈로그 생성법]
쇼핑파트너센터 > 브랜드관리 > 카탈로그관리 > 일반상품조회 > 정보 기재 후 카탈로그 생성 버튼 클릭
간단하게 정리하여 설명 드렸는데, 익숙하지 않은 지면이라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형 광고는 우회해서 들어오는 광고다보니 전환 데이터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내선번호로 전화 또는 메일 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의 성공을 기원하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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