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 트렌드, 지금 ROAS로 연결하고 계신가요?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24
조회수 60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조가현 마케입니다 !


오늘은 뷰티시장의 현 트렌드와 트렌드에 기반하여 ROAS를 높일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요즘 뷰티시장의 현 트렌드 지표를 보시면 '클린뷰티'의 유행이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2025 뷰티시장 트렌드




이처럼 스킨케어의 비중이 가장 높음에 따라 과거 색조 제품이 유행인 추세와 달리

클린뷰티-기초 화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추세로 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8 뷰티시장 트렌드




그럼 이와같이 클린뷰티의 추세가 증가한데는 어떤 이유가 있었을까요 ?


불과 2-3 년 전부터 꾸준한 트렌드인 '올드머니'에 기반한 유행인데요 !

'올드머니'란 대대로 부유한 집안에서 자란 전통부자 를 뜻하는데요.


과시하지 않는 '절제된 럭셔리'를 추구하기에 기본에 충실하고 '지속 가능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그렇기에 이처럼 탄력있고 광채나는 피부,숱이많으며 윤기나는 머릿결 등 올드머니 트렌드에 적합하게 

무드를 만들수 있는 요인중에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제품(스킨,로션,앰플)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겠죠 ?


그럼 이러한 제품들을 판매할때 어떤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빼느냐에 따라

매출량이나 유입량이 상이하게 나타날  수도 있기에 이에 관련한 키워드

잘 관리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ROAS를 높일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





1. 타겟 키워드를 명확히 해라



 요즘 mz세대들 뿐만이 아니라 다세대를 어울러 기초 제품이 중요한 시점

제품을 판매할시에 키워드에 '클린' , '촉촉한' , '순한' , '저자극' 등의 키워드를 넣어 소비자들이

기초케어 제품을 구매시에 구체적인 피부 니즈 단어를 삽입하면 전환 확률이 올라갑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나 검색광고 시, 세대별 키워드 분리도 필요합니다.




2. 광고 소재에 신경써라


아무리 좋은 성분의 제품이더라도 광고소재가 이목을 끌지 못하거나 후킹 되지 않으면

그또한 셀링포인트에서 벗어난거기 때문에 소재를 변경해 가며 CTR이 더 높은 소재에 예산을 집중

보는것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 소비자의 경우 예쁘고 깔끔한 소재에 후킹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소재부문을 특별히 더 신경써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1) 고화질 사진,영상의 활용 : 고품질의 사진은 소비자로 하여금 깔끔한 느낌을 줄수있고 그만큼 제품에 관한

신뢰성이 돋보일수 있는  가장 최고의 방안입니다.


2) 제품의 제형에 관한 영상제작 : 제품 자체의 성분도 매우 중요하지만 사용감이나 제형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도 있어 제형을 보여줄수 있는 영상등을 제작하여 세부 타겟팅을 진행하여도 좋을것 같습니다.






3.메타를 활용한  광고 진행


요즘 뷰티 업종이나 이커머스 업종에서  빠질수 없는것이 메타광고이죠 ?

20-30대 층 더 나아가 10대 학생층까지 사로 잡을수 있는 광고 매체가 바로 메타를 활용한 광고이기 때문에





   



이처럼 뷰티 인플루언서나 유명인을 활용한 바이럴을 통해 높은 ROAS를 기대해 볼수도 있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에 기여 할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뷰티업종에서 ROAS를 높일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지금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데도 성과가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면,
문제는 제품이 아니라 세팅 전략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제품의 방향성에 맞춘 광고 세팅,세대별 키워드/소재/매체 믹스까지,
직접 제안드리겠습니다.


하단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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