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마케팅 전략 완벽정리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6.26
조회수 7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입니다.

여러분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얻을 때 어디서 주로 찾으시나요?

부동산 업종은 오랫동안 현수막과 지역신문 광고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에 의존하였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의 행동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제는 네이버 부동산 , 유튜브 영상 ,메타 광고 등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구매자들이 모바일 기반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
디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종의 마케팅 중요성

à신뢰 구축
à경쟁력 강화
à거래 성사율 증가  
à고객 접근 증가

부동산 업종 마케팅  전략

1] 목표 고객층 분석


주 타겟층의 연령을 파악 , 구매 목적을 파악(거주용 , 투자용) ,
 
부동산 정보 검색시 어느 플랫폼을 이용하는지 결정

2]
브랜드 인지도 쌓기

부동산 업종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성과 신뢰도 강조 ,  운영하고 있는 광고 홈페이지 SNS에서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온라인 마케팅 활용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이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홈페이지 운영 / SNS 마케팅 / 블로그 ,콘텐츠 / 온라인 광고 집행 (구글 , 네이버 광고 등 )

온라인 광고를 집행 시
각 채널의 특성에 따라 접근 방식도 달라져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à SEO에 강하고 지역 기반 검색에 유리하기에 키워드 최적화

메타 광고 à시각적 매물을 소개하기 적합 , 릴스 /스토리 활용
유튜브 à공간 설명과 전문가 설명으로 신뢰도 상승  가능  , 투어 영상/인터뷰 콘텐츠 제작



4]
영상 ,콘텐츠 활용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매물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영상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 투어영상 , 위치 기반 콘텐츠 , 전문 중개사 Q&A , 인터랙티브 VR 콘텐츠

5] 고객 후기


신뢰도가 높은 후기와 추천은 고객들을 유입하는데 큰 장점이 됩니다


이처럼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전략등을 바탕으로 브랜드 중심 콘텐츠 , 고객의 리뷰 마케팅, 지역 커뮤니티 마케팅등을 활용하여 일회성에 멈추지 않은 지속적인 콘텐츠 기반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다면 언제나 편하게 연락부탁드립니다.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혜지AE

성과는 말보다 강합니다.
성과중심의 전략 기획부터 캠페인 집행,리포트 분석까지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AE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hsh043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