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마케팅 전략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혜지 입니다.
여러분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얻을 때 어디서 주로 찾으시나요?
부동산 업종은 오랫동안 현수막과 지역신문 광고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에 의존하였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의 행동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제는 네이버 부동산 , 유튜브 영상 ,메타
광고 등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구매자들이 모바일 기반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
디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종의 마케팅 중요성
à신뢰
구축
à경쟁력
강화
à거래
성사율 증가
à고객 접근 증가
부동산 업종 마케팅 전략
1] 목표 고객층 분석
주 타겟층의 연령을 파악 , 구매 목적을 파악(거주용
, 투자용) ,
부동산 정보 검색시 어느 플랫폼을 이용하는지 결정
2]브랜드 인지도 쌓기
부동산 업종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성과 신뢰도 강조 , 운영하고
있는 광고 홈페이지 SNS에서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온라인 마케팅 활용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이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홈페이지 운영 / SNS 마케팅 / 블로그 ,콘텐츠 / 온라인 광고 집행 (구글
, 네이버 광고 등 )
온라인 광고를 집행 시
각 채널의 특성에 따라 접근 방식도 달라져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à SEO에 강하고 지역 기반 검색에 유리하기에 키워드 최적화
메타 광고 à시각적 매물을 소개하기 적합 , 릴스 /스토리 활용
유튜브 à공간 설명과 전문가 설명으로 신뢰도 상승 가능 , 투어 영상/인터뷰 콘텐츠 제작
4] 영상 ,콘텐츠 활용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매물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영상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 투어영상 , 위치 기반 콘텐츠
, 전문 중개사 Q&A , 인터랙티브 VR 콘텐츠
5] 고객 후기
신뢰도가 높은 후기와 추천은 고객들을 유입하는데 큰 장점이 됩니다
이처럼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전략등을 바탕으로 브랜드 중심 콘텐츠 , 고객의 리뷰 마케팅, 지역 커뮤니티 마케팅등을 활용하여 일회성에 멈추지 않은 지속적인 콘텐츠 기반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다면 언제나 편하게 연락부탁드립니다.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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