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가구 시장 : 현황과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제안
작성자 조건희
작성일 2025.06.27
조회수 116
현재 국내 가구 시장의 규모는 약 20조 원에 이르며,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에도 약 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규모도 크고, 성장세도 있는 가구 시장!!
이번 아티클에서는 가구 시장의 현황과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해지는 개인화 경향
(주)희림종합건축사무소 • 알투코리아부동산투자자문(주) •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공동 발표한 '2025 부동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커스터마이징 홈'이 올해 부동산 시장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가치 소비와 개성을 추구하는 근래의 소비 트렌드가 주거 • 인테리어에도 반영되며 이러한 키워드가 나타난 것입니다.
이에 따라 가구 시장에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공간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모듈형 가구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기능성 추구
수납이 가능한 침대나 고속 충전이 가능한 사이드테이블 등
가구의 기존 역할에 더불어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좁은 공간에서도 최대한의 효율을 찾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이러한 가구 시장의 트렌드를 마케팅에 반영하려면 다음과 같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시각적 어필 강화
제품의 이미지 컷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셉의 공간에 제품이 배치되어 있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나의 공간에 제품이 어울릴까?', '실제로 배치했을때 어떤 느낌일까?'를 궁금해하며 고민하는 고객에게 어필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는 메타 광고가 강점을 가집니다.
메타에서 운영하는 플랫폼들은 사진과 동영상 뿐만 아니라
스토리, 릴스 등과 같은 시각 자료를 활용한 다양한 포맷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병행
가구는 제품의 단가와 부피로 인해
소비자가 구매를 고려할 경우 매우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려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와 같은 고관여 제품은 실사용 리뷰나 후기 등을 통해 신뢰감을 주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끝이 없는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 조건희 AE에게 문의해주시면,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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