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홍슈 , 지금이 중국 진출할 타이밍 !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7.15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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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터 이혜지 입니다.

여러분은 샤오홍슈라고  들어보셨나요?
샤오홍슈는 요즘 중국 쇼핑 트랜드 이야기를 하다보면 빠질 수 없이 등장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샤오홍슈가 이번에 한국 진출을 확장 지었습니다.
이미 일본에 진출하여 영향력을 입증한 만큼 한국 시장에서도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판단됩니다.

샤오홍슈란?

샤오홍슈는 중국판 인스타그램과 틱톡의 기능이 결합된 소셜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는 여행 , 뷰티 , 맛집 등 라이프 스타일을 전반적으로 경험에 기반하여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의 리얼 리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구조입니다.

이미 중국에서는 3억명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이며
사용자의 70%이상이 MZ 세대이며 콘텐츠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비주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드는 해시태그 기반의 리뷰와 브이로그 , 짧은 영상 위주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와 같이 짧은 영상과 감각적인 이미지로 홍보하는것보다
반대로 스토리텔링이 있는 리뷰와 정보성 콘텐츠가 더욱더 높은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냥 이쁘다보다는 실사용 리뷰와 같이 구체적인 리뷰를 좋아하며 제품을 홍보하는 것보다
일상 속에 사용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업종이 좋을까?

샤오홍슈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보통 MZ 이기에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습니다.

à뷰티 , 패션

 전체 사용자 중 다수가 이분야의 정보를 찾아보고 있으며 ,
신제품 정보 , 사용 경험 , 스타일링 방법등 활발하게 공유 중입니다.

특히 샤오홍슈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구매하기 전 검색을 하기 떄문에
리뷰가 다양하게 있다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관심 유입이 늘어납니다.

à피부과 성형외과

뷰티와 성형에 관심이 많은 만큼 당연히 피부과와 성형외과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전과 변화 후등의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적합한 채널입니다.

지나친 광고처럼 보이는 콘텐츠보다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리뷰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 중국은 한국아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는 긍정적인 인식이 있기 때문에
브랜딩하기도 유리합니다.


샤오홍슈 한국진출

실제로 한국관광 , 맛집, 쇼핑 관련된 컨텐츠의 소비 비중이 높아
이미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입니다.

샤오홍슈에 한국 병의원을 소개하고 실제 예약까지 연결되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회사는
이를 통해 유입된 중국환자 수가 1000명을 돌파하였고 ,
일부 병원은 서비스 이용금액이 5개월 만에 2000%증가했다고 합니다.

힌국에 본격적인 진출을 할 시 지금의 틱톡처럼 앞으로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채널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해외 진출이나 신규 고객 유입이 고민이라면 샤오홍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샤오홍슈에서 최근 발표한 2025년 유망 키워드를 보면 상위 50개 중 절반이 스킨케어 , 메이크업 , 식음료등 뷰티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집중되어 있어 이와 관련된 카테고리를 운영하는 이커머스 셀러분들이라면 더욱더 사용해보기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샤오홍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국은 진입 장벽이 높은 만큼 공감대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브랜드 매세지를 자연스럽게 진정성있게 전달할 수 있는 샤오홍슈는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샤오홍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연락부탁드립니다.
이상 이혜지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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