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시즌 스마트스토어 전략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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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지 마케터
2025-08-11

조회수 :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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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이혜지 마케터입니다.

올해도 벌써 추석이 가까워져가는 만큼
다른 분들보다 발빠르게 명절을 준비하고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명절 시즌 스마트스토어 광고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명절 대비 프로모션 및 맞춤 상품기획
명절은 다른 날들에 비해 선물을 위한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선물 패키지와 할인 , 한정패키지등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SEO 최적화
명절 선물 추천 . 명절 선물 , 가족 모임 , 명절 음식 등

이와 같이 명절에 관련된 키워드를 적절하게 반영하여 이를 통한 유입을 늘리고 ,

소비자들이 한번 더 볼 수 있게 합니다.

3) 실소비자 리뷰 및 후기
이전에 실제 구매하신 분들과 선물 받으신 분들의 후기 등으로 신뢰도 높이기
시즌성이나 선물로 구매하는 제품은 신뢰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후기도 필요합니다.

4) 명절 관련 콘텐츠 제작
블로그나 카페 등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주요 커뮤니티에 명절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명절관련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이 노출시켜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5) 리타겟팅
기존 고객들과 관심을 보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를 진행
이미 브랜드를 알고 있는 대상들이기에 다시 구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6) 배송관련 공지
명절은 연휴기간이 끼어있기 때문에
배송이 지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미리 스토어 팝업과 주력상품 상세페이지에 공지를 미리하여
소비자들이 인식하기 쉽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리뷰이벤트
리뷰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 참여를 활성화 시킵니다.
이를 통해 명절 전에 더 많은 사람들이 스토어에 방문하게 합니다.

이외에도 고객에게 발송되는 알림톡에 스토어 방문하기 버튼을 넣는 다른 전략도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이혜지 AE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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