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세일과 같이 하면 좋은 광고 전략
마케터 이미지
이혜지 마케터
2025-08-25

조회수 : 7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마케터 입니다 .



요즘 한창 진행중인 강세일 
여러분은 강세일 알고 계신가요? 혹 진행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강세일과 같이  진행하면 좋을 만한 광고전략과 전반적인 강세일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강세일이란?


강세일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 쇼핑 내에서 진행되는 기획전 형태의 할인 이벤트 입니다.

공식 명칭은 " 강력한 세일 " , 줄여서  "강세일 " 이라고 부르며 ,

네이버가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대대적으로 프로모션을 운영하는 쇼핑 행사 입니다.


강세일 그럼 왜 중요할까요?
--> 네이버 쇼핑 유입량 단기간 증폭 
-->브랜드 키워드 + 제품 키워드 쿼리량 증가 
--> 동일 광고비 대비 ROAS 개선 



강세일 대비 GFA 광고 전략 


강세일 기획전  상품과 리타겟팅을 연결하여 효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GFA 배너 관련 자료에 따르면 강세일과 같은 대규모 기획전 기간 동안 GFA 배너를 통해

상품을 노출하면 일반 기간 대비 클릭률 약 23, 전환율 약 1.52배 상승하며,

장바구니 미전환 고객 대상 리타겟팅 메시지 노출 시 평균 전환율 약 10~15% 증가한다고 합니다.


강세일 대비 메타 광고 전략 


메타에서 관심사 , 행동 기반 타겟팅과 함께 강세일 관련 소재를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와 전환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A/B  소재 테스트를 통해 클릭율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GFA와 메타를 병행하면 네이버 내 유입과 외부 SNS 유입을 모두 확보하며 ,  프로모션과 할인 메세지 중심 소재를 활용하여 

단기 매출과 브랜드 인지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세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 


댓글

0

이혜지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hsh043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