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마케터 입니다 .
요즘 한창 진행중인 강세일
여러분은 강세일 알고 계신가요? 혹 진행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강세일과 같이 진행하면 좋을 만한 광고전략과 전반적인 강세일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강세일이란?
강세일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 쇼핑 내에서 진행되는 기획전 형태의 할인 이벤트 입니다.
공식 명칭은 " 강력한 세일 " , 줄여서 "강세일 " 이라고 부르며 ,
네이버가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대대적으로 프로모션을 운영하는 쇼핑 행사 입니다.
강세일 그럼 왜 중요할까요?
--> 네이버 쇼핑 유입량 단기간 증폭
-->브랜드 키워드 + 제품 키워드 쿼리량 증가
--> 동일 광고비 대비 ROAS 개선
강세일 대비 GFA 광고 전략
강세일 기획전 상품과 리타겟팅을 연결하여 효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GFA 배너 관련 자료에 따르면 강세일과 같은 대규모 기획전 기간 동안 GFA 배너를 통해
상품을 노출하면 일반 기간 대비 클릭률 약 23배, 전환율 약 1.52배 상승하며,
장바구니 미전환 고객 대상 리타겟팅 메시지 노출 시 평균 전환율 약 10~15% 증가한다고 합니다.
강세일 대비 메타 광고 전략
메타에서 관심사 , 행동 기반 타겟팅과 함께 강세일 관련 소재를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와 전환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A/B 소재 테스트를 통해 클릭율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GFA와 메타를 병행하면 네이버 내 유입과 외부 SNS 유입을 모두 확보하며 , 프로모션과 할인 메세지 중심 소재를 활용하여
단기 매출과 브랜드 인지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세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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