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마케터 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올리브영 자주 가시나요?
저는 핸드폰 어플도 많이 사용하지만 , 오프라인 매장도 자주 가는 편인데요
3개월마다 하는 올영세일도 많이 기대하며
그때마다 많이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9월도 올영세일이 진행되는 달입니다.
먼저 올리브영을 알아보며 이후 올영세일과 같이 진행하면 좋을 전략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영세일이란 ?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세일로 연 4회 열리는 대규모 할인행사 입니다.
보통 7일 정도 진행되고 브랜드별 최대 70% 까지 할인
단순 할인전을 넘어 , 브랜드 입점사들의 재고소진 / 신제품 런칭 / 신규고객 유입을 동시에 노릴수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리뷰 ,할인 , 쿠폰 ,적립이 집중되는 시점입니다.
그럼 올영세일 왜 중요할까요?
-->올리브영 유입량 증가 > 높은 구매력 집중
--> 시장 점유율 확보 + 광고 효율 상승
--> 분기별 최대 이슈 이벤트
올리브영과 같이 진행하면 좋을 광고 전략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전략
gfa
세일 직전에 gfa 배너로 사전 트래픽을 확보하고 , 장바구니 담기와 관심 상품 등록을 유도합니다
- 세일 막바지에는 리타겟팅을 통해 종료 임박 메세지를 노출하며 구매 전환율을 높입니다.
메타
관심사와 행동 기반 타겟팅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 기존 장바구니 고객에게 리타겟팅을 걸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은 구매 력이 높은 소비자가 모여있는 채널이기에 올영 세일 소식을 알리기도 좋습니다.
구글
유튜브 쇼츠 , 디스커버리 광고 등을 활용하여 mz 세대 타겟에게 올영세일 소식을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세일 혜택과 후킹 메세지를 짧고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ADN
ADN은 언론 기사형 광고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 세일 기간 동안 브랜드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단순 배너가 아닌 기사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설득력이 높고 , 세일 기간 동안 제품의 차별점을 강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올열세일은 단순히 단기 매출을 올리는 이벤트가 아니라 ,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장기적 충성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립니다!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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