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Y사' 제안사례

작성자 김창빈
작성일 2024.09.28
조회수 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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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배너광고 SNS광고
업종
식품/음료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350%
잠재고객
남성
30~34 35~39 40~44 45~49 50세 이상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6개월 미만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800
개요
자사에 맞는 광고 매체 및 제품 특성에 따란 소재 세팅
집행내용

ROAS 300내외로 과도한 광고비로 효율이 안 나왔음.

또한, 브랜딩을 통한 매출 볼륨을 목표로 하는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의 매체 확장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음.


이에 각 광고별 성과 데이터 분석과 자사에 알맞는 매체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광고 진행에 있어서 필요한 준비사항들을 논의함.

이에 따라, 광고 제품 선별 및 플랫폼 선정, 각 광고매체별 광고비 설정을 통해 종합적인 KPI를 설정하는 방향을 제안.

자세 제품별 소재 분석을 통해 광고매체별 소재 노출 방향 설정

긍정적인 논의 후에, 광고 진행으로 확정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키워드는 입찰. 즉, 경쟁입니다. 어떻게 상대를 분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사에 알맞는 키워드의 선별과 집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제 검색광고는 보다 전략적인 입찰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검색광고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사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많은 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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