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장기 계정 광고 미노출!?

작성자 김창빈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창빈입니다.


기존 네이버 광고 소액으로 진행중이신 광고주님들이나,

일상예산으로 광고 진행중이신 광고주님들이 광고 노출이 안된다고 문의 주시는 일이 많아 졌습니다.


이에 확인 요청을 드리면, 보통 검색광고 ID 통합 전환을 진행 하시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에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광고 계정 ID를 다시 살리는 방법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6/11)에 따라,

2025년 7월 9일(수)전환되지 않은 검색광고 회원의이용이 정지부터는 통합회원 ID(네이버 ID)로 됩니다.

이용이 정지된 계정은 광고 노출이 중단되며, 더 이상 광고 관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통합회원 ID로 전환이 완료되면, 이용정지는 자동으로 해제되며 광고 노출 및 광고 관리가 다시 가능해집니다.

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지금 바로 통합회원 ID(네이버 ID)로 전환해 주세요.


<검색광고 아이디 지원 종료 일정>

5월 12일(월) :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유예기간 종료

6월 11일(수) : 검색광고 아이디의 검색광고 플랫폼 광고 관리 불가

7월 9일(수)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의 이용정지 순차 집행

11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직권 해지


<통합회원 전환 방법 안내>

•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검색광고 홈 또는 플랫폼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네이버 회원이라면 통합회원 전환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키워드는 입찰. 즉, 경쟁입니다. 어떻게 상대를 분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사에 알맞는 키워드의 선별과 집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제 검색광고는 보다 전략적인 입찰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검색광고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사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많은 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가 중요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