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와 GFA광고를 통합하여 운영!
마케터 이미지
김창빈 마케터
2025-08-28

조회수 : 15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창빈 입니다. 

오늘은 아주 중요한 네이버 변동사항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SA/DA 광고가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이 됩니다.

이에 모든 광고주님들께서는 해당 공지사항을 꼭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1)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통합 운영

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두 광고 캠페인을 모두 운영하실 수 있으며, 충전된 비즈머니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image.png


2)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계정 관리 및 이동

통합 광고주센터 홈에서는 보유한 모든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면 즉시 해당 광고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도 손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image.png

3) 편리한 광고 플랫폼 접속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상단의 내 회원 ID를 클릭하여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계정에서 플랫폼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광고 플랫폼 접속이 가능합니다.

더 나아가 곧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image.png


4) 계정·비즈머니 관리 일원화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의 정보전용 관리 페이지가 신설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됩니다.

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계정의 기본 정보, 권한, 멤버 리스트, 결제내역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관리계정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권한·결제·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계정 통합에 따라 ‘광고계정 ID’는 새 체계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 등록되어 있던 광고 및 결제 정보는 모두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계정ID 변경은 ‘검색광고 계정’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image.png

5) 문의 및 요청 채널 통합


이제 광고 문의는 모두 ‘네이버 톡톡’ 채팅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문의 시 광고계정 및 캠페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주요 요청(광고계정 이용정지 해제, 무효 클릭 문의 등)은 [통합 광고주센터 > 고객센터] 메뉴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 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던 '고객 문의'는 8/29(금) 14:00에 종료됩니다.


6) 해외광고주 운영 간소화


해외광고주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국내광고주 계정과 동일하게

해외광고주의 기본 결제통화는 외화이며, 필요시 원화로 변경 가능합니다.

외화 결제와 직접 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는 VAT가 제외된 영세율로 처리됩니다.

※ 기존 영세율 대상 계정의 8월 과금분 마지막 쿠폰 환급은 9/10에 진행됩니다.


이외에 세부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복잡한 사항이기에 

광고주님들께서는 담당 마케터에게 문의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링크:

https://ads.naver.com/notice/24917?searchValue=&page=1



댓글

0

김창빈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