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광고란 무엇일까?

김상현 마케터
2023-05-19
조회수 : 639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 광고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바이럴 광고란?
바이러스처럼 입소문을 퍼지게 하는 것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소문을 타고 물건, 상품, 매장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입니다.
종류
1. 트래픽을 이용한 상위노출
2. 기자단,체험단을 이용한 블로그나 카페에 바이럴할 내용 배포
3. 페이지 운영 및 리뷰수 증대, 좋아요 누르기 등을 통한 채널 운영
4. 인플루언서와 협업
등이 있습니다.
왜 하는가?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에는 인지->고려->구매가 있는데
이 3단계에 영향을 미치기 좋기 때문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기대효과는 브랜드/제품 인지도 상승 및 고려 단계에 있는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결과적으로 구매전환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 해야하는가?
1. 단기적 매출 증대를 원할 때
2. 장기적 브랜딩을 하고 싶을 때
3. 신제품을 출시했을 때
주의사항
1. 너무 과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2. 매체가 아니라서 ON/OFF 가 자유롭지 않고 통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댓글
0
김상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