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광고란 무엇일까?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5-19

조회수 : 639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 광고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바이럴 광고란?


바이러스처럼 입소문을 퍼지게 하는 것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소문을 타고 물건, 상품, 매장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입니다.



종류


1. 트래픽을 이용한 상위노출


2. 기자단,체험단을 이용한 블로그나 카페에 바이럴할 내용 배포


3. 페이지 운영 및 리뷰수 증대, 좋아요 누르기 등을 통한 채널 운영


4. 인플루언서와 협업


등이 있습니다.



왜 하는가?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에는 인지->고려->구매가 있는데


이 3단계에 영향을 미치기 좋기 때문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기대효과는 브랜드/제품 인지도 상승 및 고려 단계에 있는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결과적으로 구매전환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 해야하는가?


1. 단기적 매출 증대를 원할 때


2. 장기적 브랜딩을 하고 싶을 때


3. 신제품을 출시했을 때



주의사항

1. 너무 과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2. 매체가 아니라서 ON/OFF 가 자유롭지 않고 통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댓글

0

김상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