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엔진최적화) 에 대해서 알아보자 !!!!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3.11.16
조회수 149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정혜원 AE입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 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SEO는 무엇이고 왜 SEO에 집중을 해야 하는지!!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 란 무엇일까요?!


SEO (검색엔진 최적화) 웹 사이트가 유기적인 검색 방식을 통해 검색 엔진에서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SEO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제공함으로써 여러 관련 키워드로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이 되어 웹사이트의 온라인 가시성을 개선하는 마케팅 작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SEO가 검색광고전략 효율성을 관리하는 작업으로 흔히 오해하시는데,


SEO는 검색광고 최적화가 아닌 검색 엔진 최적화 입니다 !


 


비즈니스 유형이 어떤 것이든 SEO는 가장 중요한 마케팅 유형 중 하나입니다!!!


 


그럼 검색엔진이 하는 역할은 무엇일까요?!


고객의 검색어에는 고객이 원하는 니즈가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은 고객의 질문 의도에


제일 가까운 답을 제공해줍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엔진은 고객을 유지하려면 고객의 니즈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답을 제공해야 하고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의 랭킹을 매겨 상단 노출시켜줍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해야만 검색광고전략 없이 검색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SEO모범사례를 구현하기 위한 첫 단계는 돋보이는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 내부를 탐색하기 쉽게 만들어서 좋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대해서 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단계 6가지 !


1.     키워드 리서치


SEO를 이해하고 구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부분은 키워드 리서치입니다!


타깃 고객이 무엇을 궁금해하고, 어떤 정보를 얻고 싶으며, 웹사이트에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리서치는 웹페이지에서 사용할 가장 관련성 높은 단어를 찾는 과정입니다.


몇가지 조사를 하고, 전문적인 키워드 리서치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전 세계 사람들이 내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것들을 어떻게 검색하는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에 맞게 구글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키워드 도구 등을 사용해보세요 !!




*키워드 리서치를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키워드 : 타깃 고객은 무엇을 검색하는가?


-검색량 : 얼마나 많은 사람이 검색하는가?


-콘텐츠 형태 : 타깃 고객은 어떤 형태로 관련 정보를 소비하기를 원하는가?


 


2.     페이지 속도 최적화하기


Google이 고려하는 요인 중 하나는 페이지 속도나 로딩 시간!!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는 사용자 경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웹사이트가 느리면 사람들은 사이트 내부의 콘텐츠를 보기도 전에 페이지를 이탈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웹사이트 속도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지 속도는 핵심 웹 필수 요소로도 알려진 세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LCP (Largest Contentful Paint): URL을 클릭한 후 사용자가 웹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볼 수 있을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FID (First Input Delay) : URL클릭한 시점 및 사용자가 사이트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시점의 간격, 사용자가 내 페이지에서 무언가를 클릭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CLS (Cumulative Layout Shift) : 페이지를 불러오는 동안의 사이트 요소가 안정적인 정도, 이 수치는 낮을수록 정상입니다.


수치가 낮다는 것은 페이지의 로딩이 완전히 끝나면 요소들이 원래 위치에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3.     타이틀 태그 및 메타 설명을 작성하기


메타 데이터는 내 웹페이지에 포함된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Google에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중요한 측면에는 메타 설명과 타이틀 태그가 포함되는데요.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하면 각 결과에는 헤드라인과 설명이 표시되어 페이지에서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이런 정보를 Google에 제공하면 검색자와


Google이 내 페이지에 중요한 부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대체 텍스트 추가하기


대체 텍스트는 내 사이트에 표시되는 이미지에 대한 짧은 설명을 말합니다.


웹 크롤러는 이미지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대체 텍스트를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 Google검색에서 이미지 섹션 뿐만 아니라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위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적합한 대체 텍스트를 포함할수록 이미지의 순위가 올라갈 것입니다!


사이트 이미지 뿐만 아니라 콘텐츠 순위에서 모두 높은 순위에 노출된다면, 더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내부 링크를 제작


링크는 SEO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한 페이지를 다른 페이지로 연결하면 Google이 사이트를 탐색하고, 페이지 및 콘텐츠 간의 연결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이는 페이지 분류에 도움이 되며, Google이 페이지를 더 효율적으로 색인화 할 수 있습니다.


 


6.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인지 확인하기


모든 검색자들이 내 사이트에 접속하여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트래픽의 50%이상이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합니다.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꼭 확인해야할 가치가 있는 부분이죠!


검색엔진은 종종 모바일 우선 색인화를 이용하는데, 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크롤링 하여 검색 결과의 순위를 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에 전념해야 합니다.


모바일 버전을 검토하여 사이트가 모바일 기기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보이는지, 모든 요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같은 사용자가 많은 검색엔진에 내 콘텐츠가 상위에 뜬다는 것은 엄청난 트래픽을 가져오게 됩니다.


 






오늘은 SEO ( 검색엔진 최적화 )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


SEO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 로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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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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