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광고 어떻게 시작할까?(종류편)
안녕하세요!
AMPM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밴드는 2012년부터 출시되어
월간 1,800만 이상의 이용자와 전 세계 기준 약 5,000만 명 가입되어 있는 SNS입니다.
모바일과 PC 둘 다 사용할 수 있으며, 40-50대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성장한 플랫폼이죠
게시판 기능을 중심으로 사진과 채팅, 일정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동아리와 회사, 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밴드 광고 상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네이버 광고 상품
(1) 디스플레이 광고
<풀스크린 광고>
밴드 앱 종료 시 전면에 노출되는 안드로이드 전용 광고
이미지 또는 동영상의 기능이 있으며, 클릭 시에는 웹페이지 혹은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효과 및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이며,
하루에 유저 수와 상관없이 기본 3회 노출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마트 채널 광고>
밴드앱 홈, 새소식, 채널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최소 CPM 2,000원 / CPC 10원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데요
성별, 관심사 등 맞춤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GFA(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소셜 광고
<밴드 알리기>
본인 밴드 페이지를 사용자들에게 알리는 기간제 노출형 상품
밴드 내의 새소식 탭과 홈탭 상단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로,
밴드찾기, 초대하기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대량의 밴드 사용자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일반형 : 이미지 + 제목 + 내용
노출형 : 이미지+ 제목 + 내용 + 액션이미지
로 나뉘며
기간제 노출입찰형 상품으로 낙찰된 CPM 과 노출수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단, 최저 30만원부터 시작)
<밴드 게시글 홍보하기>
운영 중인 밴드와 페이지의 멤버/구독자에게 특정 게시글을 선택하여 알림 보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특정 게시글을 알리는 특징이 있어 자연스럽게 노출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도달율이 높고, 재방문 및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유리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당 과금하는 충전식 발송 방식과 정액 상품으로 이용하는 발송권 두 가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네이티브 광고
<피드 광고>
밴드 내 새글 탭 영역에서 텍스트와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타겟팅이 가능하며 자연스로운 노출이 이뤄지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최소 입찰가도 비교적 낮은 단가로 판매되며
소재는 단일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으로 노출 가능합니다.
이것도 GFA 플랫폼을 이용해서 집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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