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광고 어떻게 시작할까?(종류편)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4515

안녕하세요! 

AMPM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밴드는 2012년부터 출시되어

월간 1,800만 이상의 이용자와  전 세계 기준 약 5,000만 명 가입되어 있는 SNS입니다.


모바일과 PC 둘 다 사용할 수 있으며, 40-50대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성장한 플랫폼이죠

게시판 기능을 중심으로 사진과 채팅, 일정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동아리와 회사, 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밴드 광고 상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네이버 광고 상품

(1) 디스플레이 광고

<풀스크린 광고>


밴드 앱 종료 시 전면에 노출되는 안드로이드 전용 광고

이미지 또는 동영상의 기능이 있으며, 클릭 시에는 웹페이지 혹은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효과 및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이며,

하루에 유저 수와 상관없이 기본 3회 노출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마트 채널 광고>


밴드앱 홈, 새소식, 채널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최소 CPM 2,000원 / CPC 10원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데요

성별, 관심사 등 맞춤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GFA(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소셜 광고

<밴드 알리기>


본인 밴드 페이지를 사용자들에게 알리는 기간제 노출형 상품

밴드 내의 새소식 탭과 홈탭 상단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로,

밴드찾기, 초대하기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대량의 밴드 사용자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일반형 : 이미지 + 제목 + 내용

노출형 : 이미지+ 제목 + 내용 + 액션이미지

로 나뉘며


기간제 노출입찰형 상품으로 낙찰된 CPM 과 노출수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단, 최저 30만원부터 시작)




<밴드 게시글 홍보하기>


운영 중인 밴드와 페이지의 멤버/구독자에게 특정 게시글을 선택하여 알림 보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특정 게시글을 알리는 특징이 있어 자연스럽게 노출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도달율이 높고, 재방문 및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유리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당 과금하는 충전식 발송 방식과 정액 상품으로 이용하는 발송권 두 가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네이티브 광고

<피드 광고>


밴드 내 새글 탭 영역에서 텍스트와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타겟팅이 가능하며 자연스로운 노출이 이뤄지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최소 입찰가도 비교적 낮은 단가로 판매되며

소재는 단일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으로 노출 가능합니다.


이것도 GFA 플랫폼을 이용해서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