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광고 마케터 1급 1과목 대표 5문제!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1.20
조회수 946
  • 안녕하세요~
  •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 SNS 광고 마케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 각 단원마다 대표 문제들을 선정해 가져오려고합니다!
    오늘은 1과목 대표 다섯 문제를 가져왔어요!!








01. 소셜 미디어와 매스미디어 차이점 


Q. 다음 중 소셜 미디어와 매스미디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매스 미디어가 소셜미디어보다 사용자에게 도달범위가 적다

2. 매스미디어는 일방향적 소통이지만, 소셜미디어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3. 소셜미디어는 블로깅과 퍼블리싱 네트워크도 포함한다.

4. 소셜미디어는 기술이 발전할수록 다양한 플랫폼이 생성되고 있다.


다른 문제 예시 ) 

소셜미디어(매스미디어)가 매스미디어(소셜미디어)에 대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요소 











-------------------------------------------------------------

답 : 1번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점

1) 도달 

매스미디어 >  소셜미디어

2) 접근가능성

매스미디어 < 소셜미디어

3) 이용가능성

매스미디어 전문가 위주 < >소셜미디어 누구나 가능

4) 영속성 

매스미디어 변경 어려움 <> 소셜미디어는 즉각 수정 가능 

5) 방향

매스미디어 일방향적 소통 <> 소셜미디어 쌍방향 소통가능











02. 마케팅  

Q. 마케팅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1. SMM(SOCIAL MEDIA MANAGEMENT) 마케팅

2. PAID ADS

3. CONTENT MARKETING

4.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답 : 4. SEO  =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 검색 엔진으로부터 웹사이트나 웹사이트 트래픽의 품질과 양을 개선하는 과정


솔직히 이 문제들은 영어 뜻만 알고 있어도 가능한 간단한 문제들입니다!




03. 소셜 네트워크의 서비스 종류

Q. 다음 중 소셜 네트워크의 서비스 종류로 옳지 않은 것은?

1. 네이버  밴드

2. 카카오 스토뢰

3. 소셜 다이닝

4. 링크드인





-------------------------------------------------

답  : 3. 소셜다이닝 ( 누군가와 만나 저녁을 먹으면서 의사소통하는 활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 SNS는 여러 플랫폼이 있다.

옛날 서비스 : 세이클럽/ 아이러브스쿨/ 버디버디/ 네이트온 / 싸이월드

글로벌 서비스 : 유튜브 / 메타 / 트위터 / 왓츠앱

국내 서비스 : 카카오 채널 / 네이버 밴드 등등












04. 소셜 미디어 대응 프로세스

Q. 다음 중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 도입과 관련하여 부정적 피드백(댓글)의 폐해가 걱정될 때 생각 가능한 소셜 미디어 대응 프로세스는?

1.감정

2.평가

3.대응

4. 보고








-------------------------------------------------

답 : 4. 보고


감정 : 글을 발견할 때 그것이 부정적인지 판단(감정)하는 단계

평가 : 부정적인 경우 유형별로 분류 (낚시질, 분노, 정보오류, 고객 불만)하는 단계

대응 : 감정 및 평가를 통해 나온 판단을 근거로 대응하는 단계 

보고 : 부정적인 피드백의 폐해에 대응하는 단계











05.  단어 정의 문제

Q.  다음 중 마케팅에서 제품/서비스를 사용할 핵심 타겟을 이해하기 위해 가상의 고객을 정의하는 방법은?

1. 페르소나

2. 프로모션

3. 포지셔닝

4. 세그먼트














---------------------------------------------------

답 : 1. 페르소나 




페르소나 : 시장과 기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의 고객을 정의하여 핵심 타겟을 이해하는 방법

프로모션 : 소비자에게 제품/ 서비스를 인식시켜 구매로 유도하는 활동

포지셔닝 :  소비자에게 기업이나 제품에 대하여 정확한 위치를 인식시키는 활동

세그먼트 : 세분화라는 뜻으로 고객을 비슷한 성향과 특성별로 분류하는 것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1. <유튜브 시리즈>
  2.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