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도대체 왜 해야하는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AE입니다.
오늘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A매체인 네이버와 구글의
각각의 검색광고의 차이점과 왜 구글광고를 해야하는지
구글광고에 대한 장점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보통 흔하게 하는 실수가 네이버와 구글, 조작하는 부분도 비슷하고
노출되는 지면도 비슷하다 보니 메인으로 사용하는 네이버와
똑같이 운영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광고 운영 방식은 여러 방면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똑같이 세팅하게 되면 구글에서의 최대 효율은 볼 수가 없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와 구글 검색광고의 차이
현재 국내 검색서비스 시장에서 네이버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키워드 확장 기능이 아직은 베타서비스 단계이고, 프리미엄
로그분석으로
목표 전환 액션을 추적할 순 있지만 자동 최적화 기능은 아직 많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자동 입찰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많은 부분을 직접 조작해 주어야 합니다.
네이버는 결국 수동으로 키워드 확장 등록과 성과 조정이 용이하도록 그룹을 나누고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구글의 경우 검색 점유율이 적어 노출되는 키워드의 양은 적을 수 있지만,
다양한 키워드 확장 검색 기능과 머신러닝 최적화 기능으로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적의 계정 조건을 손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이 많습니다.
구글 캠페인을 기획할 때는 키워드 커버리지 확보를 위해 확장 검색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캠페인별 예산을 적정하게 분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구글 검색광고의 장점
-구글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증가
구글 시장 점유율은 2위로 시장 점유율이 매년 상승하고 있고 10-20대는 구글과 연동되는 유튜브를 통해 정보검색 활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구글 네트워크 지면을 활용한 키워드 광고 확장
구글 검색 페이지와 다른 구글 검색 파트너 페이지에도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에도 광고노출이 가능한데 이미지가 없어도
텍스트 형식으로 배너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정교한 목표 설정 및 관리
구글은 클릭수 최대화 옵션, 전환수 등 예산 사용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설정이 가능하고
잠재고객 세그먼트 같은 시스템을 통해 특정 유저들에게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확장 기능 제공
네이버는 일치 검색입니다. 그래서 단어를 검색할 때 특정 키워드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많은 키워드를 넣어야 고객들이 검색한 내용을 어느정도
맞춰갈 수 있는 단점이 있다면
구글은 일치검색 뿐만 아니라 구문 검색과 확장 검색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구문 검색은 등록한 키워드가 완벽하게 포함된 모든 검색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확장검색은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내용과 단어가 들어간 키워드 들이 검색 되었을때 전부 노출됩니다.
-저렴한 광고비
네이버는 키워드 입찰 경쟁이 치열하고 네트워크 지면이 한정적이다 보니 광고 비용이 비싼 편이지만 구글은 네이버
보다는 경쟁도 덜하고 네트워크 지면이 넓고 비용이 네이버 보다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광고 왜 해야해? 라고 묻는다면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대형 플랫폼이라는 점과
이처럼 구글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 때문에라도 꼭 구글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신 부분은
정혜원AE [02-6049-4237]로 전화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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