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마케터 1급 2과목 메타 5문제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1.21
조회수 798
  • 안녕하세요~
  •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 SNS 광고 마케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 오늘은 2과목 중 메타 대표문제 5개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들어가시죠!



    1.  메타 기능

    Q. 메타의 광고가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대한 영향력을 측정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가? 
    1) META 픽셀
    2) META SDK
    3) 브랜드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4) META 오프라인 전환 API 기능

    ----------------------------------------
    답 : META 오프라인 전환 API 기능

    meta 성과측정도구
    -픽셀 : 웹사이트에 설치하여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코드 조각
    -SDK : 사용자가 앱에서 하는 행동을 파악하고 측정가능한 분석도구
    -오프라인 전환 : CRM같은 오프라인 이벤트 정보를 페이스북에 연결시키는 분석 도구
    -전환 API :  주요 웹 및 오프라인 이벤트, 고객 행동을 서버에서 공유하며 픽셀과 함께 성과 및 측정 가능








    2. 픽셀 활용 기능


    Q.  광고 캠페인 진행 시 META 픽셀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아닌 것은? 
    1) 캠페인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 파악 후 설정
    2) 광고 노출 시 알맞은 타겟 설정
    3) 캠페인 통해 유입된 사용자 행동 분석
    4) 광고 전환 최적화 성과 증대









    ------------------------------------------------
    답 : 캠페인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를 파악하고 설정

    메타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코드조각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파악 및 타겟팅,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 최적화로 성과 증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 타겟팅 방식

    Q. META 비즈니스 광고의 타겟팅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핵심타겟 : 연령/관심사/ 지역 등의 기준에 따라 타겟 정의 후 타겟
    2) 맞춤타겟 :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비즈니스에 반응을 보인 타겟
    3) 유사타겟 : 소스타겟을 기준으로 유사유저를 타겟으로 생성
    4) 특별광고타겟 :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카테고리 상관없이 사용가능한 타겟



    ----------------------------------
    답 : 특별광고타겟 

    핵심타겟
    -위치 : 국가,시,우편번호 등을 기반
    -인구통계학적 특성 : 연령,성별, 학력 등을 기반
    -상세 타겟팅 : 관심사 타겟팅

    맞춤타겟
    메타 사용자 중 비즈니스 기존 고객들을 활용하는 타겟팅 옵션
    -비즈니스 보유 소스 : 웹사이트, 고객 리스트, 앱 활동한 사람 기반
    -meta 소스 : 동영상참여, 인스타그램계정,잠재고객용 참여 기반

    유사타겟
    메타 맞춤 타겟(소스타겟)에 포함된 사람들과 유사 특성가진 사람들 타겟팅








    4.  예시에 맞는 기능

    Q. 10개월 전 전환 픽셀 스크립트 설치를 완료한 온라인 커머스몰이 있다. 이 쇼핑몰의 매출 상향을 위해 가장 적절한 캠페인 목표와 최적화 기준은 무엇인가? 
    1) 전환캠페인 목표 및 기준최적화 기준
    2) 전환 캠페인 목표 및 일일 고유 도달 최적화 기준
    3) 트래픽 캠페인 목표 및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기준
    4) 트래픽 캠페인 목표 및 링크클릭 최적화 기준


    --------------------------------
    답  : 전환 캠페인 목표 및 기준최적화 기준










    5. 과금방식
    Q.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의 광고 방식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1) CPC
    2) CPM
    3) oCPM(optimize COST PER MILE)
    4) CPM 모델은 Awareness 목표에 적용되며 그 외에는 oCPM 비딩 방식을 사용한다.


    ----------------------------------
    답 : CPM 모델은 Awareness 목표에 적용되며 그 외에는 oCPM 비딩 방식을 사용한다.

    보통 메타에서는 oCPM 즉 최적화된 CPM 방식을 사용하며
    awareness 목표에서는 cpM, 즉 클릭과 상관없이 노출 1000회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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