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신뢰도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2.15
조회수 679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리즈의 내용으로 네이버 쇼핑검색 랭킹 구성 요소 중 신뢰도 부분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네이버쇼핑페널티, 상품명 SEO 등의 요소를 통해 해당 상품이 이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지를 산출하여 신뢰도에 반영됩니다.









상품명SEO


단어 중복, 혜택 문구, 수식 문구, 특수문자, 긴 상품명는 지양됩니다.

상품명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상품은 페널티를 받게 되고.

상품명, 카테고리, 브랜드/제조사, 속성 등에서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정보를 포함할 경우

처리 규칙에 따라 랭킹에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네이버쇼핑 페널티


네이버는 어뷰징에 관해 굉장히 민감하여 그에 관련된 것을 찾아내기 위해 검수와 개발의 과정을 거칩니다.

고의적인 데이터 변경 및 어뷰즈 행위가 발각되면 해당 페널티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4개의 글에 걸쳐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상품검색SEO 가이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로직과 최적화 요소를 인지하고 계신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내용과 관해 더 알고싶거나 문의를 원하시면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_쇼핑검색광고 SEO 시리즈

1탄 : 네이버쇼핑 상품 품질지수 높이는 SEO 전격 공개

2탄 :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적합도

3탄 :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인기도

4탄 :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신뢰도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