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 효과 있을까...?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3.12.15
조회수 8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과연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너광고" 



인터넷에서 뉴스를 읽을 때, 새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검색을 할 때, 영상을 시청할 때 등등

많은 웹 페이지에서 배너 광고를 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이 배너광고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배너 광고가 어떤 효율을 내고, 또 얼마나 전환율을 높여주는지!

그 효과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너광고란,

무작정 광고를 한다고 해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적인 광고를 이끌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들이 요구되는데요,





  1. 1. 디자인 및 콘텐츠 품질


    배너광고는 시각적인 효과와 메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과 콘텐츠의 명확한 의미 전달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 기억에 남아야합니다.





  2. 2. 타겟팅

    

    광고가 특정 대상에게 정확하게 전달 되려면 타겟팅은 필수인데요,

    50-60대 분들이 주로 접속하는 뉴스 기사에 10대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핸드폰 케이스 배너 광고를 진행한다면

    효율은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없겠죠?


    실제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웹페이지를 선정하여 타겟팅 해야합니다.





  3. 3. 광고 배치 위치


    배너 광고는 웹페이지 안에서도 여러 위치에 위치하게 되기 때문에

    내 광고가 어디에 위치해야, 어떤 형식의 배너를 이용해야 눈에 더 띌 지를 고려하여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전략적인 위치 배치는 같은 광고를 해도 더 높은 효과를 낸답니다.





  4. 4. 광고 캠페인의 목적

    

    배너 광고는 목적이 다양한 만큼, 그 효과는 상이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전환율을 높이고 싶다면 판매 및 리타겟팅에 맞는 디자인을,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다면 캠페인에 맞는 디자인을 제작해 배너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목적을 더 명확하게 설정하고 그에 맞는 전략이 적용된다면 효과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과연 효과가 있을지? 그 효과는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경쟁사의 활동 및 시장 상황은 광고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너 광고를 진행할 때에는 마케터 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더 똑똑한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baepo=lde1225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84&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97&ae=lde1225&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17&baepo=lde1225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41/&baepo=lde1225





마케터자격이수

성과 개선에 벼락이란 없다

마케팅을 보다 체계적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빅스팬딩 업체 성과 개선 사례 다량 보유, 함께 계단을 오르는 마케터 이다은 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