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 업종은 메타 광고 진행 어떻게 할까?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2.02
조회수 1061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DB 업종은 어떻게 메타 광고를 진행하면 되는지 말씀드리려고 해요!


가게, 온라인, 전자 상거래, 쇼핑, 구입, 판매, 소매, 돈, 사업


우선 EC 업종이란? E commerce 즉, 전자상거래를 의미합니다.

 온라인상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업종들은 모두 EC 업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 수집이 목적인 업종은 DB 업종입니다!

그렇다면 이 EC 업종은 어떤 식으로 광고를 진행할까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메타 광고의 캠페인 목표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앱홍보, 판매 

이렇게 6가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딱 보면 눈에 띄는 캠페인 목표가 하나 있죠?


쇼핑, 경비, 돈, 가격, 비용, 가게, 판매, 지불, 통화, 합집합

 

바로 판매 캠페인입니다.

EC 업종은 결국 판매가 목적이기 때문에

보통은 판매 캠페인은 기본적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판매 캠페인은 픽셀 설치를 해야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사몰을 가진 브랜드가 집행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제가 다양한 업종의 메타 광고를 진행하며

EC 업종에서 주로 진행했던 캠페인은

판매 캠페인트래픽 캠페인입니다.


트래픽 캠페인의 주 목적은 홈페이지 모수를 쌓는 것이 목적이고,

판매 캠페인의 주 목적은 말 그대로 판매를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두 캠페인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홈페이지 유입과 판매를 동시에 잡습니다.


아직 브랜딩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을 동시 운영하며

홈페이지 모수를 쌓고, 판매를 유도하다가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었을 때

트래픽 캠페인은 off 시키고,

판매 캠페인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기도 합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EC 업종은 어떤 식으로

메타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말씀드렸는데요!

꼭 EC 업종 광고주님들이나, EC 업종이 아니더라도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편하게 저 이다예 AE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